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동훈 술자리' 의혹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이 XX' 발언 먼저 사과하면 나도 고려해 보겠다"고 제안했다

사면초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김앤장 변호사들과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면초가에 놓였다. 한 장관과 윤 대통령, 국민의힘이 김 의원을 맹공하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뉴스1
한동훈 법무부 장관. ⓒ뉴스1

김 의원이 지난 24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에게 던진 질문이 화근이었을까? 김 의원은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지난 7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고급 술집에서 김앤장 변호사 30여 명과 술자리를 가졌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의혹을 제기했고, 한 장관은 자신이 허위사실 유포의 피해자라며,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윤 대통령도 28일 출근길 약식문답을 통해 "저급하고 유치한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비판했고, 급기야 국민의힘은 이날 김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다. 국민의힘이 국회법 제25조 국회의원 품위 유지 의무 위반과 국회법 제146조 모욕 등 발언 금지 규정 위반 등을 징계사유로 들며, 김 의원의 징계안을 제출한 상황. 김 의원의 징계안을 제출한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민주당 내에서도 그 발언에 대해 사과하라고 조언해도 이재명 대표의 DNA가 있는지 사과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김의겸 "사과와 성찰이 아예 없는 분은 윤 대통령"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좌), 윤석열 대통령(우) ⓒ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좌), 윤석열 대통령(우) ⓒ뉴스1

김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에 대통령 발언 및 국민의힘의 윤리위 제소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법무부장관은 자꾸 뭘 걸라고 하고, 대통령은 저급하고 유치한 선동이라고 얘기했는데 거기에 더해 당까지 징계안을 제출했다"며 "셋이 모두 우르르 몰려와 저에게 몰매를 가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 사안의 본질은 국정감사장에서 질문을 던질 수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라며 "제가 질문을 하기 위해서 없는 말을 만들어냈다거나 조작했다는 건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라고 항변했다.

김 의원은 "그런 사안에 대해서 과연 질문을 못한다면 그것이 더 문제가 아니겠느냐"며 "만일 못한다면 기자증 반납해야 할 일이고, 국회의원 입장으론 배지를 떼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민의힘에서는 사과 요구하면서 이재명 대표의 DNA까지 언급했다"면서 "실제로 DNA 유전자에 사과와 성찰이 아예 없는 분은 윤 대통령"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를 상대로, 169명 민주당 국회의원 전체를 상대로 입에 담을 수 없는 표현을 하신 분인데 사과한 적 있나"라고 되물었다. 김 의원은 윤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중 우리 국회를 향해 '이 XX'라고 욕설한 것을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대통령께서 먼저 사과하면 그때 저도 사과할 것을 진지하게 고려해보겠다"고 제안했다. 

양아라 기자 ara.y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윤석열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