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석열 대통령이 어떤 점에서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 그건 모름! 직무 수행 긍정 평가 이유 1위를 차지한 황당한 응답(한국갤럽)

윤 대통령 긍정 평가 5주째 20%대

윤석열 대통령. ⓒ뉴스1
윤석열 대통령. ⓒ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어떤 점에서 직무 수행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느냐고? 한 여론조사에서 대통령의 긍정 평가 이유를 모르겠다거나, 응답을 거절한 답변이 1위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기관인 한국갤럽이 지난 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상대로 윤 대통령의 직무수행 평가를 조사한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그 결과, 윤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가 5주째 20%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 대통령이 국정운영을 '잘하고 있다'는 긍정 평가는 27%, '잘 못하고 있다'는 부정 평가는 65%로 나타났다. 전주 대비 각각 1%포인트 하락, 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긍정평가는 국민의힘 지지층(64%)과 70대 이상(52%)에서 높게 나타났다. 부정평가는 민주당 지지층(95%)과 30‧40대(80% 내외) 등에서 높은 반응을 보였다. 정치 성향별로 긍정평가는 살펴보면, 보수층 52%, 중도층 18%, 진보층 7%로 집계됐다. 

부정 평가 이유 '외교' 

대통령 직무 수행 긍정 평가 이유 ⓒ한국갤럽
대통령 직무 수행 긍정 평가 이유 ⓒ한국갤럽

직무 수행 긍정평가 이유로는 '모름/거절' 22%가 가장 높았고, 뒤이어 '국방/안보' 13%, '전반적으로 잘한다' 7%, '전 정권 극복' 6% 순으로 나타났다. 부정평가 이유로는 '외교' 14%, '모름/응답 거절' 13%, '경제·민생 살피지 않음' '경험·자질 부족/무능함'10%, '전반적으로 잘못한다' 8% 순으로 이어졌다.  

이 여론조사는 전화 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무선전화 임의전화걸기(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로 추출(유선전화 RDD 10% 포함)해 진행됐다.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1%포인트, 응답률 11.0%로 나타났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갤럽이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양아라 기자 ara.y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론조사 #한국갤럽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