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기 대권주자는 누구?? 대통령 직무에 긍정 평가 내린 응답자 29%가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선택했다(한국갤럽)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는 25% 지지

한동훈 법무부장관, 국민의힘. ⓒ뉴스1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법무부장관. ⓒ뉴스1

2일 한국갤럽은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전국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그 뒤를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10%로 따랐다. 

전체 조사 결과 홍준표 대구시장은 4%,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3%를 기록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에 그쳤다. 응답자의 50%는 그 외 인물을 뽑거나 특정인을 답하지 않았다.

[자료사진] 한동훈 법무부장관. ⓒ뉴스1
[자료사진] 한동훈 법무부장관. ⓒ뉴스1

한동훈 장관은 지난 6월부터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 결과에 이름을 올렸다. 6월 2주 차 조사 결과에서는 4%, 9월 1주 차에서는 9%를 기록했으며 12월 1주 차 10%로 꾸준한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대통령 직무에 긍정 평가를 내린 응답자의 경우 29%가 한동훈 장관을 선택했다. 9% 지지를 받은 홍준표 대구시장과 20%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대통령 직무에 부정 평가를 내린 응답자에서는 1%가 한동훈 장관이라 답했다.

 

국힘/민주당 지지자 엇갈린 선택

[자료사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 결과 응답자를 국민의힘 지지층으로 한정할 경우 한동훈 장관이 25%로 가장 앞섰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7%, 오세훈 서울시장은 6%, 안철수 의원·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4%의 지지를 받았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지지율은 3%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서 한동훈 장관에 대한 지지율은 1%에 그쳤다. 이재명 대표가 56%로 과반수를 웃돌았고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 유승민 전 의원이 2%를 기록했다.

무당(無黨)층에서는 이재명 대표가 11%, 홍준표 대구시장이 5%, 이준석 전 대표가 4%의 선택을 받았으며 한동훈 장관·안철수 의원·이낙연 전 대표는 3%로 어깨를 나란히 했다.

유해강 기자 haekang.yo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여론조사 #한국갤럽 #한동훈 #국민의힘 #홍준표 #안철수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