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윤 대통령에게 '야당 대표 만나라'는 조언해도 이재명 인간 자체가 싫다고 얘기 들었다"고 전했다

후보 시절부터 가져온 확고한 생각이라고....

윤석열 대통령(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우) ⓒ뉴스1
윤석열 대통령(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우) ⓒ뉴스1

"대통령이 되면 '혼밥'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던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에게 오는 25일 특별한 저녁 약속이 생겼다. 바로 윤 대통령이 여당인 국민의힘 지도부를 초청해 만찬을 하기로 한 것.

지난 23일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를 초청해 만찬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이진복 정무수석 등도 함께 자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만찬 자리에서 최근 해외 순방의 성과를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야당인 민주당은 쏙 뺀 만찬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좌), 윤석열 대통령(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우)ⓒ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좌), 윤석열 대통령(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우)ⓒ뉴스1

한편, 윤 대통령과 야당 지도부의 만남이 계속 연기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여당 지도부만 따로 불러 만나는 모습은 협치가 아닌 배제로 보일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여소야대 국회 상황에서 거대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의 대화는 민생 법안 통과 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 그러나 이 대표 측근 인사들이 구속되거나 수사를 받는 상황에서 윤 대통령과의 만남이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도 제기된다.

그렇다면, 윤 대통령이 왜 이 대표와 만나지 않는 것일까? 이에 대해 원로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이렇게 말했다. 윤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만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유인태 국회 전 사무총장. ⓒ뉴스1
유인태 국회 전 사무총장. ⓒ뉴스1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2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부터 지금 야당 대표를 중범죄자라고 하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가 이렇게 들은 바에 의하면 그쪽에 대통령한테 멘토가 될 만한 사람들이 '야당 대표를 만나라' 이런 조언들을 많이 했을 거 아니냐"며 "그런데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이 싫다는 거다"라고 주장했다. 유 전 사무총장은 "하여튼 (이 대표가) 싫다는 거다. 인간 자체가 싫은데, 그런 얘기를 들었다"고 거듭 말했다.   

양아라 기자 ara.y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국민의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유인태 #정진석 #주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