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쇼를 해버렸다" 윤석열 대통령이 생중계로 공개한 비상경제회의에 대해 우상호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시청 소감을 남겼다

한가해 보이는 비상회의?

27일 서울 서대문구 인왕시장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하는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 생중계를 TV를 통해 시청하고 있다. ⓒ뉴스1 
27일 서울 서대문구 인왕시장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하는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 생중계를 TV를 통해 시청하고 있다. ⓒ뉴스1 

"절대 쇼하지 말라"고 지시했던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 이를 TV 생중계 방송으로 본 정치인들은 어떤 시청 소감을 남겼을까? 여야를 막론하고 악평이 쏟아졌다. 

 

우상호 "부처별로 대통령한테 보고"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비상경제회의에 대해 "쇼를 하지 말라고 했는데 쇼를 해버렸다"고 꼬집으며, "경제를 모르는데 대통령이 이렇게 회의를 진행하니 큰일 났구나 저는 오히려 더 걱정이 커졌다 "고 시청 소감을 남겼다. 

우 의원은 "부처별로 그냥 쭉 피피티(PPT)가지고 (대통령한테) 보고한 거 아니냐?"며 "저런 걸 보고회라고 한다"고 지칭했다. 

우 의원은 "지금 막 불안에 잠긴 국민들, 뭐 주식이라든가 채권 투자하고 그다음에 이제 내 집 마련해서 이거 떨어지느냐 안 떨어지느냐, 어떡하지? 앞으로 집 어떻게 사지 이런 분들에게 볼 때는 너무 한가해 보이지 않느냐"며 "비상하지 않고 한가해 보이면 비상회의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우 의원은 "지금 대한민국 경제의 가장 큰 위기, 그래서 대한민국의 재벌 대기업들이 지금 사장단 회의 계속 소집하고 재무 담당자 모여서 계속 회의하는 게 그 비상이 왜 걸렸느냐"며 "김진태발 자금 경색 가능성(이라고) 그러면 이 대책을 내놔야지 무슨 LTV(주택담보대출비율)이야기"라고 비판했다. 

우 의원은 "저희도 회의하는 모습 계속 공개할 수 있다"면서, "근데 중요한 건 국민이 안심할 만한 대책을 내놓으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이배 "물에 빠진 국민들 허우적, 대통령 한가로이 뱃놀이" 

채이배 전 국민의당 의원 ⓒ뉴스1
채이배 전 국민의당 의원 ⓒ뉴스1

윤 대통령의 비상경제민생회의에 대해 채이배 전 민생당 의원(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은 "물에 빠진 국민들이 허우적거리고 있는데 장관과 대통령이 옆에서 한가로이 뱃놀이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채 전 의원은 28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당장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허덕이고 있다고 현황을 설명해놓고 대책은 그냥 먼일 얘기를 한 것"이라며 "그래서 왜 한가로이 저런 말씀을 하시지?"라고 말하며 의아해했다. 이어 "뭔가 뒤에서 긴급한 것에 대한 대책이 나올까 했는데 안 나오더라"며 "굉장히 좀 아쉬웠다"고 말했다. 

 

유승민 "장미빛 전망만, 지금 우리 경제가 너무 위험"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경제학자 출신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도 "국민과 기업이 지금 가장 듣고 싶은 것은 눈앞에 닥친 경제위기를 극복할 윤석열 정부의 의지와 전략인데, 그게 없었다”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TV로 생중계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봤다"며 "대통령과 장관들이 경제를 위해 애쓰는 모습은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 장밋빛 전망만 하기엔 지금 우리 경제가 너무 위험하지 않은가"라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노동개혁, 교육개혁, 연금개혁, 인구개혁 등 어렵지만 꼭 해야 할 개혁과제들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아무 얘기가 없었던 것도 아쉬웠다"며 "경제위기의 핵심을 피하지 않고 국민 앞에 솔직하게 어려움을 얘기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정부의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양아라 기자 ara.y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승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비상경제회의 #채이배 #윤석열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