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태프 막말 논란에 결국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제작진이 공식 입장문을 발표하며 사과에 나섰다

"드라마 찍는 게 무슨 벼슬이냐?"-누리꾼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 출연하는 배우 서인국-박소담. ⓒ스토리제이컴퍼니, 아티스트컴퍼니/티빙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 출연하는 배우 서인국-박소담. ⓒ스토리제이컴퍼니, 아티스트컴퍼니/티빙 

드라마 현장에서 종종 불거지는 행인을 향한 스태프의 갑질과 막말 논란을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는 "드라마를 찍는 게 무슨 벼슬이라도 되냐"는 원성이 터져 나온다. 한 커뮤니티에 올라 온 행인을 향한 스태프 막말 폭로 글이 화제가 되자,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측이 해당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이재, 곧 죽습니다' 제작진은 15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지난 주말, 촬영 장소 정리 및 안내를 위해 당일 고용된 보조 스태프의 부적절한 언행이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 과정에서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불쾌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보다 철저한 현장 관리를 통해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사죄했다. 

앞서 지난 1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코엑스에서 행인한테 빠가라고 한 드라마 스태프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작성됐다. 

글 작성자는 14일 코엑스 앞을 지나다 외국인 요청에 의해 사진을 찍어 줬지만, 한 남성은 '찍지 마세요'라고 말하며 성질을 냈다고 주장했다. 작성자는 "드라마 촬영 세팅을 준비 중이었다. 다만 거리도 꽤 있었고 조형물에 가려져서 촬영 준비 중인 것은 몰랐다"고 밝혔다. 

작성자는 "(스태프가) '배경이 찍히질 않느냐, 찍지 말라고 하면 찍지 말아야지 딱 보면 모르겠냐'라는 식으로 말했다"며 "'왜 나한테 성질을 내냐, 나한테 뭐라 그러지 말고 그대로 외국인한테 말하라'고 했더니 혼자 구시렁거리더니 나를 째려보며 '빠가야?'라고 했다"고 폭로했다. 

스태프의 막말 폭로 이후 해당 드라마의 제목이 밝혀지면서, 결국 제작진이 고개를 숙였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서인국과 박소담이 출연하는 드라마로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이재가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드라마다. 동명의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만든 이 작품은 티빙에서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양아라 에디터 ara.y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재 곧 죽습니다 #티빙 #드라마 #막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