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아지랑 함께 맞는 설날!" 강아지가 잘 먹는 새해 맞이 떡국 한상 차림 레시피(영상)

황태로 낸 육수에 닭가슴살로 만든 굴림만두, 쫀득한 가래떡과 고명까지! 직접 만드는 반려견용 홈메이드 떡국

굴림만두 떡국 / 출처 = 헤이마리, 퐁주르
굴림만두 떡국 / 출처 = 헤이마리, 퐁주르

 
'헤이마리'와 '퐁주르'가 소개하는 반려견을 위한 홈메이드 레시피! 새해를 맞이하여 강아지를 위한 떡국 레시피를 준비했다. 기력을 보충해 주는 대표적인 음식 황태로 육수를 내어 향과 맛을 잡아주고, 고단백 저지방의 닭 가슴살로 만든 굴림 만두, 쫀득한 가래떡과 고명까지 올려주면 영양만점, 기호성 만점인 굴림만두 떡국이 완성된다.

 

 

설날 온 가족이 모여 명절 음식을 먹을 때, 간절하게 쳐다보는 우리 집 강아지들에게도 맛있는 떡국을 만들어 주어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의 시작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굴림만두 떡국 재료 / 출처 = 헤이마리, 퐁주르
굴림만두 떡국 재료 / 출처 = 헤이마리, 퐁주르

 ▶ 준비재료
계란 / 박력 쌀가루 / 닭 가슴살 / 단호박 분말 / 시금치 분말 / 황태 / 애호박

▶ 만드는 방법
1. 물에 불려 염분을 뺀 황태를 냄비에 끓여 육수를 준비한다.
2. 박력 쌀가루에 따뜻한 물을 소량씩 나누어 부어주며 익반죽해 가래떡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3. 닭 가슴살을 갈아준 뒤 3등분 한다.
4. 나누어진 닭 가슴살에 각각 단호박 분말, 시금치 분말을 잘 섞어 색을 내어준다.
5. 닭 가슴살을 동그랗게 굴린 후 박력 쌀가루에 굴려 겉면을 코팅해 준다.
6. 익반북된 가래떡과 동그란 닭 가슴살을 찜기에 넣고 쪄준다.
7.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지단을 만들어 준다.
8. 푹 쪄진 가래떡을 얇게 썰어 모양을 다듬어 닭 가슴살과 함께 담아준다.
9. 육수를 체에 걸러 그릇에 부어주고, 지단과 애호박을 썰어 예쁘게 고명을 올려주면 완성!

▶ TIP
1. 황태의 염분을 충분히 제거 후 푹 끓여준다.
2. 가래떡을 충분히 식힌 후 잘라준다!
3. 굴림 만두는 평소 좋아하는 육류로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더 다양한 레시피는 반려동물 전문 매거진 '헤이마리' 오프라인 매거진 및 공식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창간 1주년을 맞이하여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