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노래 나도 부르기 힘들어" 가수 박정현이 고충을 토로했고 드디어 그에게서 인간미를 발견했다

올해 1월 신곡 '다시 겨울이야'로 컴백한 박정현.

예전에 낸 곡들은 본인도 부르기 힘들다며 고충 토로하는 가수 박정현.
예전에 낸 곡들은 본인도 부르기 힘들다며 고충 토로하는 가수 박정현. ⓒKBS 2TV '한 번쯤 멈출 수 밖에'

가수 박정현의 노래는 많은 이들이 ‘따라 부르기 가장 힘든 극악의 난이도 곡’이라 말하곤 한다.    

17일 KBS 2TV ‘한 번쯤 멈출 수밖에’에는 박정현이 출연해 이선희, 이금희와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정현은 “예전에 낸 노래는 나도 부르기 힘들다”며 높은 고음 파트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예전에 낸 곡들은 본인도 부르기 힘들다며 고충 토로하는 가수 박정현.
예전에 낸 곡들은 본인도 부르기 힘들다며 고충 토로하는 가수 박정현. ⓒKBS 2TV '한 번쯤 멈출 수 밖에'

이날 이금희는 “오늘 평창이 이렇게 추운 건 정현 씨 때문이다. 신곡 제목이 하필 ‘다시 겨울이야’다”고 말했고 이에 이선희는 “이 프로그램 녹화하면서 이렇게 눈 오는 건 처음 본다”며 “정현 씨 노래 덕분에 겨울로 역주행 중이다”라고 덧붙이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이금희는 신곡 ‘다시 겨울이야’를 두고 “노래가 더 살랑살랑해졌다. 확실히 전과는 달리 힘이 빠졌다”고 말했다. 이에 박정현은 “힘은 늘 빼고 싶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같이 따라 불렀으면 하는 마음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예전 곡들은 난이도가 어렵고, 실은 저도 부르기 힘들다”고 솔직하게 토로해 주위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KBS2 프로그램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 위로 떠나는 슬로 기행 다큐 프로그램이며, 이선희와 이금희가 고정 출연 중이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엔터 #가수 #박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