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XX도 없고, 바이든도 없다"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발언 논란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내놓은 주장은 헛웃음 나온다

대통령실 입장과 전혀 다른 게 킬포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논란이 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출처 : 뉴스1/MBC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논란이 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출처 : 뉴스1/MBC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과 관련해 "'이XX'도 없고 '바이든'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지난 23일 배현진 의원은 자신의 SNS에 "음성을 연구하는 모 대학에서 잡음을 최대한 제거한 음성"이라며 "'국회의원 '이 사람들이' 승인 안 해주고 '아 말리믄'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아주 잘 들리더라"고 했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출처 : 뉴스1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출처 : 뉴스1

이어 그는 "국회 욕한 적 없는데 욕 들었다거나 외교참사가 없었는데 외교참사가 났다며 야당에서도 더 억울해할 일 없도록 깔끔하게 됐다"며 "평화로운 결론이지만 일하러 간 대통령에게 하루가 멀다하고 이래야겠는가"라고 야당을 저격했다. 

논란이 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출처 : MBC
논란이 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출처 : MBC

한편 지난 21일 윤석열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나오면서 "국회에서 이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발언하는 장면이 포착돼 논란을 야기했다.

이에 22일 김은혜 홍보수석비서관은 해당 발언에 대한 해명을 펼쳤다. 김 수석은 "다시 한 번 들어봐 달라"며 "'(한국) 국회에서 승인 안 해주고 날리면'이라고 돼 있다. 여기서 미국 이야기가 나올 리 없고, 바이든이라는 말을 할 이유는 더더욱 없다"고 해명했다. 김 수석의 해명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은 "국회에서 이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날리면' 쪽팔려서 어떡하나"가 되므로 배현진 의원의 주장과는 전혀 들어맞지 않게 된다. 

황남경 기자: namkyung.hw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윤석열대통령 #배현진 #국민의힘 #비속어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