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더 호감 가는 사람들이 가진 13가지 습관

2015-07-20     Dr. Travis Bradberry

UCLA에서 한 조사의 참가자들은 호감에 관련된 500개가 넘는 형용사에 점수를 매겼다.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형용사들은 사교성, 지성, 매력(타고난 특징들)과는 관계가 없었다. 진심, 투명함, (타인을) 이해하는 능력이 중요했다. 이런 형용사들은 EQ의 사회적인 면에 능숙한 사람들을 묘사하는 말들이다. 백만 명 이상을 조사한 TalentSmart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이런 사람들은 아주 호감이 갈 뿐 아니라,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나은 성과를 냈다.

EQ가 높은 사람들이 호감을 주는 결정적인 행동들이 무엇인가 파헤쳐 보았다.

1. 그들은 질문한다

이걸 피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상대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당신이 듣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저 들은 내용을 다시 묻는 것만으로 당신이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 상대가 말하는 내용을 신경 써서 듣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2. 그들은 휴대폰을 내려놓아둔다

3. 그들은 진심이다

호감 가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파악하고 있다. 그들은 자신감이 있어서 자신의 모습을 편하게 느낀다. ‘이렇게 하면 남들이 좋아하겠지’하고 따지며 행동하기보다는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자신을 움직이는 것에 집중한다. 그런 모습이 그들을 훨씬 더 흥미로운 사람으로 만든다.

4. 그들은 함부로 남을 재단하지 않는다

5. 그들은 관심을 끌려고 하지 않는다

당신이 무언가를 이루어서 주목을 받고 있을 때, 당신이 성공할 수 있게 해준 모든 사람에게 관심을 돌려라. 뻔한 소리로 들리겠지만, 당신이 진심으로 남들의 도움을 고마워한다면 사람들은 당신이 겸손하고 고마움을 아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될 것이다. 겸손과 고마움을 아는 것, 이 두 가지는 호감과 깊은 관련이 있다.

6. 그들은 한결같다

7. 그들은 긍정적인 제스쳐를 쓴다

8. 그들은 강한 첫인상을 남긴다

9. 그들은 이름을 부르며 인사한다

10. 그들은 미소를 짓는다

11. 그들은 터놓고 말할 타이밍을 안다

12. 그들은 호감 가는 스킨십을 할 줄 안다

당연하게도, 부적절한 접촉은 반대 효과가 있어서 옥시토신이 나오려면 적절한 때에 적절한 사람을 만져야 한다. 관계는 말만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니라, 상대에 대한 전반적인 감정으로도 이루어진다는 것만 기억하라. 상대를 적절하게 만지는 것은 당신의 관심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이다.

13. 그들은 열정과 재미의 균형을 지킨다

이 모든 걸 하나로 모아라!

 

*허핑턴포스트US의 13 Habits of Exceptionally Likeable People를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