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생 이지혜 팬!” 화재 현장서 소중한 동료 잃은 소방관이 고민을 훌훌 털어버리게 된 계기는 코끝이 다 찡해진다

"할 일을 해야겠다!"

고(故) 임성철 소방장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한 이지혜. ⓒ뉴스1,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
고(故) 임성철 소방장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한 이지혜. ⓒ뉴스1,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

한 소방관이 방송인 이지혜가 화재를 진압하다 순직한 고(故) 임성철 소방장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한 사실을 알리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않은 관종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씨는 먼저 “누군가의 선행이 저에게는 용기가 됐다. 제가 받은 용기가 다른 분들에게는 일상의 작은 감동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지난해 12월 1일 제주에서 동료인 고 임성철 소방장이 순직한 사고를 언급하며 “많은 국민 여러분이 함께 애도해 주셨다. 오늘 순직자 유족 지원 결과 문서를 봤는데, 각 시도별 동료들도 많은 기부를 해주셨고, 여러 단체와 개인, 기업에서도 기부를 해주셨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히 A씨는 해당 문서에서 ‘밉지않은 관종언니’라는 이름을 확인했다며 “검색하니 이지혜 님의 유튜브 채널명이었다”면서 “참 정이 가고 익히 보살로 알려지신 분이라 친근해서 더 감동을 받았다”라고 고백했다. 

A씨가 공개한 ‘제주 동부소방서 고 임성철 소방교 유족 조의금’ 명단을 보면, 이지혜가 유튜브 채널명인 ‘밉지않은 관종언니’로 1000만 원을 기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A씨는 “이지혜 님뿐만 아니라 이름 없는 개인으로, 단체로 위로를 동참해준 분들 덕분에 죽음이라는 최악의 결과가 예상되더라도 사명감을 가지고 현장에서 임무수행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생각지도 못했던 사고를 가까운 동료가 겪음으로 저 스스로도 앞으로의 현장 활동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런 선행으로 잡고민은 사라지고 ‘할 일을 해야겠다’는 명확한 신념이 생겼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평생 이지혜의 팬”이라고 진심을 전했다. 

2023년 12월 5일 오전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고(故) 임성철 소방장의 제주특별자치도장 영결식이 거행되고 있다. 
2023년 12월 5일 오전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고(故) 임성철 소방장의 제주특별자치도장 영결식이 거행되고 있다. 

고 임성철 소방장은 지난해 12월 1일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리의 한 감귤창고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던 중 순직했다. 당시 그는 80대 노부부를 대피시키고 불을 끄던 중 무너진 콘크리트 처마에 머리를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한편 이지혜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수익금 5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아이들의 이름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총 2000만 원을, 나머지 3000만 원은 소방공제회에 기부했다. 이 과정에서 고 임성철 소방장의 명복을 비는 문구와 함께 고인의 유족에게 지원대상지정기부를 했다고 알려 뭉클함을 자아냈다. 
 

서은혜 에디터 /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지혜 #임성철 소방장 #기부 #10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