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거리 연애 현실은 어떨까? '롱디' 경험자들이 들려주는 팁과 장점

장거리 연애만의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이 있다.

장거리 연애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건 사실이다. 연인과 서로 다른 나라에 산다면, 대화를 하기 위해 시간을 조정해야 하고 한번 만나기 위해 근무 시간표를 다시 짜거나 재정상황에 더 신경 써야 한다. 코로나19는 장거리 연애를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 오랫동안 대면 만남 없이도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장거리 연애의 장점이 많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다. 허프포스트는 장거리 연애 중인 사람들에게 장거리 연애의 뜻밖의 장점과 긍정적인 면을 들어보았다. 

미시 이에임스는 2년 동안 남자친구 할리와 장거리 연애를 했다. 이에임스가 뉴욕에 사는 동안 할리는 호주에 살고 있었다. 그는 ”장거리 연애는 힘들었지만, 그만큼 우리 두 사람의 관계도 더욱 돈독해졌다”고 말했다. 현재 이 둘은 연애를 끝내고 결혼했다. 

″장거리 연애는 이상적이진 않다. 외로움과 그리움을 견뎌야 할 때가 있고 코로나19로 서로 만나기 더 어려워졌다. 하지만 장거리 연애만의 정말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아래 장거리 연애를 경험한 사람들의 꿀팁을 모아보았다.

장거리 여행 끝에 만난 장거리 커플 미시 이에임스와 남자친구 할리

ㅡ미시 이에임스의 인스타그램

 

1.  사소한 것도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다

“데이트를 하는 날은 정말 좋다. 하지만 특별한 데이트가 아니더라도 단지 두 사람이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가끔 마법 같은 일이라고 느낀다. 같이 장을 보는 것조차도 행복이다.”

크리스 글래들리

 

2. 더 많은 독립심을 유지할 수 있다

″장거리 연애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나만의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는 거다. 내가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다. 여전히 연애 관계를 누리면서도 자유와 독립심을 유지할 수 있다.”

“2년 동안 장거리 연애 후 6년 동안 결혼생활을 해보며 깨달은 건 연인 사이에도 어느 정도 거리가 필요하다. 심지어 같이 사는 커플에게도 해당되는 사안이다. 거리를 두는 건 각자가 자급자족할 수 있게 되며 서로에 대한 존경심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올가 베이커

 

ⓒartashka via Getty Images

 

3. 소통의 달인이 된다

″장거리 연애를 하면서 소통을 더 잘하게 됐다. 남자친구와 나는 14~16시간의 시차가 있었다. 우리는 서로와 소통을 하기 위해 일부러 시간을 조절해야 했다. 서로 만날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됐기 때문에 우리에게 소통은 전부였다. 그렇기에 우리 둘 다 자신의 감정, 서로에 대한 감정, 그리고 앞으로의 상황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 더 솔직하게 말할 수 있었다. 사귄 지 거의 첫날부터 우리는 투명하게 감정을 공유했다. 덕분에 커플로서 더욱 강한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었다.”

ㅡ이에임스

 

4. 함께 있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한다 

″장거리 연애를 하면서 서로 만날 때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했다. 남자친구를 만날 시간이 딱 7일 밖에 없었지만 우리는 매일 그 시간을 의미 있게 보냈다. 한 달 동안 보통 커플이 함께 하는 시간보다 우리는 그 짧은 7일을 더 뜨겁게 보냈다.” 

베카

  

ⓒolikin via Getty Images

 

5. 뜨거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창의적인 방법을 찾는다

″파트너와 매일 시간을 보내다 보면 성적인 긴장감이 떨어지거나 점점 더 관계를 갖게 되지 않게 된다. 코로나19 대유행 중에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장거리 연애 중인 커플은 어떻게든 뜨거운 관계를 유지하게 위해 창의적인 방법을 찾는다. 누드 사진 교환하기, 화상 통화를 이용한 성관계, 함께 소통하며 자위하기, 야한 문자 보내기 등이 있다.”

지지 앵글

 

6. 새로운 장소를 탐험할 수 있다

″나는 여행을 하고 세계의 다른 지역을 보는 걸 좋아한다. 남자친구와도 여행을 하다가 만났다. 난 미국, 남자친구는 호주에 살고 있었다. 여행자로서 남자친구의 나라를 방문하며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었다. 남자친구와 베트남과 페루를 함께 여행한 적도 있다. 남자친구가 페루 마추픽추에서 내게 프러포즈를 한 순간은 절대 잊지 못할 거다. 우리는 항상 멀리 떨어져 있고 만나려면 비행기를 타야 하지만, 계속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경험할 수 있다.”

 ㅡ이에임스

 

ⓒOleg Elkov via Getty Images

 

7. 어렵지만 결국엔 보람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장거리 연애는 어려운 게 사실이다. 가볍게 만나든, 장기적으로 만나든 서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 ‘이 관계를 통해 무엇을 원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기꺼이 희생을 감수할 수 있을까?’를 물어봐야 한다. 요즘 Z세대들은 연애 관계에서 이런 진지한 질문은 피하려고 한다. 하지만 장거리 연애에서 이런 질문은 피할 수 없다. 장거리 연애에 당신이 쏟는 노력만큼 장기적으로 더 나에 대해 잘 알 수 있고, 단단하고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앵글

 

 

 

*허프포스트 미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애 #커플 #파트너 #장거리 연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