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명해야죠” 이준석 전 대표 징계 앞두고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유상범 의원이 나눈 문자가 만천하에 공개됐다(사진)

“한 100번 잘못하면 한 번 정도 찍힐 텐데”

출처: 뉴스1
출처: 뉴스1

 

“제명해야죠” 이준석 겨냥 메시지 논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징계를 두고 당 윤리위원회 위원인 유상범 의원과 상의하는 메시지 내용이 공개돼 논란이다.

19일 오전 국회 의원총회에서 사진 기자에 의해 촬영된 정진석 비대위원장의 휴대폰 화면.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모습. 출처: 뉴스1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모습. 출처: 뉴스1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중징계 중 해당 행위 경고하지요~”라고 보내자, 유상범 의원은 “성상납 부분 기소가 되면 함께 올려 제명해야죠”라고 답장했다. 누가 봐도, 성상납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이준석 전 대표를 겨냥한 내용이다. 

이준석 전 대표. 출처: 뉴스1
이준석 전 대표. 출처: 뉴스1

이준석 전 대표는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불쾌함을 당장 드러냈다.

출처: 이준석 페이스북
출처: 이준석 페이스북

이 전 대표는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윤리위원과 비대위원장이 경찰 수사 결과를 예측하며 징계를 상의하고 지시를 내리는군요”라며 “무리한 짓을 많이하니까 이렇게 자꾸 사진에 찍히는 겁니다. 한 100번 잘못 하면 한 번 정도 찍힐 텐데”라고 지적했다.

출처: 정진석 페이스북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하고 나섰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휴대폰에 뜬 문자는 지난달 8월 13일에 유상범 의원에게 보낸 문자다. 이준석 전 대표가 기자회견을 자청해서, 어마어마하게 우리 당을 공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6개월 당원권 정지라는 중징계를 맞은 전직 당 대표가 근신하기는커녕 당과 당원 동지를 향해 이런 무차별 막말과 폭언을 하는 건 경고해야 한다는 취지였다”고 밝혔다.

정진석 비대위원장. 출처: 뉴스1
정진석 비대위원장. 출처: 뉴스1

그뿐만 아니라 “이 대표는 어떻게든 비대위와 윤리위를 엮고 싶은 모양이지만, 나는 윤리위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내가 윤리위원인 유상범 의원과 마지막 문자 메시지 소통을 하고 한 달 하고도 6일이나 지나 ‘오늘 오찬 함께 합시다’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연이은 문자 공개로 몸살 앓는 국민의힘

국민의힘의 문자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7월 26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이 주고 받은 텔레그램 메시지가 포착됐는데, 메시지의 주인공은 그때도 이준석 전 대표였다. 

윤석열 대통령과 문자를 주고 받는 권성동 원내대표. 출처: 뉴스1
윤석열 대통령과 문자를 주고 받는 권성동 원내대표. 출처: 뉴스1

당시 윤 대통령은 “우리 당도 잘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가 바뀌니 달라졌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보냈고, 권 원내대표는 “대통령님의 뜻을 잘 받들어 당정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체리따봉’ 이모티콘을 보냈다.

출처: 뉴스1 
출처: 뉴스1 

해당 문자가 논란이 되자 권성동 원내대표는 7월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나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되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은 적적으로 나의 잘못이다”라며 사과한 바 있다. 

 

이준석 전 대표의 운명은?

고뇌하는 이준석 전 대표.  출처: 뉴스1
고뇌하는 이준석 전 대표.  출처: 뉴스1

문자로 연이어 저격당한 이준석 전 대표는 또 한 번 징계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윤리위원회를 열고, 이미 당원권 6개월 정지 처분을 받은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이준석 전 대표. 출처: 뉴스1
이준석 전 대표. 출처: 뉴스1

국민의힘 윤리위는 지난 8월 이준석 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고 당 지도부 등을 가리켜 '개고기', '양두구육', '신군부’ 등의 발언한 것을 해당행위라고 보고 있다. 국민의힘 당헌당규상, 추가 징계를 할 경우 더 높은 수준의 징계가 나오게 돼 있어 이 전 대표에게 ‘탈당 권유’ 또는 ‘제명’ 처분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남유진 기자 : yujin.na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정치 #국민의힘 #정진석 #이준석 #윤석열 #권성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