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빵형을 이긴 거다" 배우 임호가 드라마 '대장금' 인기 덕분에 브래드 피트보다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회상했다

오 이건 진짜 인정!

 

배우 임호. (출처: MBC)
배우 임호. (출처: MBC)

‘임금 전문 배우’로 불릴 정도로 왕 역할이 찰떡인 배우 임호가 지난 28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과거 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드를 제쳤던 일화를 공개했다.

 

드라마 '대장금'이 한창 인기일 당시 '도쿄 돔' 공연도 한 배우 임호. (출처: MBC)
드라마 '대장금'이 한창 인기일 당시 '도쿄 돔' 공연도 한 배우 임호. (출처: MBC)

'대장금'은 2003년 방송된 드라마로, 당시 한류 붐을 일으킬 정도로 국내외에서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다. 드라마에서 왕 중종을 연기한 임호는 당시 가수들의 로망인 '도쿄 돔'에서 '대장금 쇼'를 했다고 밝혀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당시 도쿄 돔 공연에서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이 함께 나와서 악기 연주도 하고 시 낭송도 했다. 또, 팬들을 위해 직접 노래도 했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모든 배우가 나와서 인력거를 타고 객석 한 바퀴를 돌았다. 좋았다”고 밝혔다. 

3만 명이 넘는 관객 앞에서 떨었던 배우 임호. (출처: MBC)
3만 명이 넘는 관객 앞에서 떨었던 배우 임호. (출처: MBC)

이어 “제가 (공간이 넓으니까) 위에 관객석 말고 밑으로만 돌았는데도 3만 명 정도 (있었다) 그래서 한번 우와(하고 감탄했더니) 땅이 울리는 것 같은 느낌(으로 관객들이 호응했다) 겁을 먹거나 잘 놀라는 성격이 아닌데 (관객들의 환호를) 듣는 순간 몸이 떨리기 시작했다.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다리가 사시나무 떨리듯이 떨렸다"며 당시 높았던 인기를 회상했다.

그뿐만이 아니었다. 

(출처: MBC)
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드를 이겼다며 뿌듯해 한 배우 임호. (출처: MBC)

임호는 당시 홍콩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로 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드를 제친 이야기를 밝혔다. 그는 “(당시) 제가 견미리 선배랑 홍콩을 갔다. 중요한 일정을 다 마친 다음 날 아침에 통역해 주시는 분이 신문 몇 개를 들고 오셨다. 국위선양을 하셨다고 (하면서)"라며 "그 신문을 딱 펼쳤는데, 견미리와 제가 공항 도착하는 모습이랑 신문 전면에 있었다"고 말했다.

또 “그때 브래드 피드랑 당시 부인이었던 안젤리나 졸리가 영화 홍보차 홍콩을 방문했다. 근데 ‘대장금’의 인기가 하도 높으니까 ‘대장금’ 관련 기사가 더 크게 메인으로 나왔다”라며 “빵형(브래드 피트)을 이긴 거다”라며 뿌듯하게 웃어 보였다.

김나영 기자: nayoung.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