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머리부터 발끝까지.." 안무가 배윤정의 솔직한 이야기는 출산이 여성의 몸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절감하게 된다 (우리들의 차차차)

육체적으로 진짜 힘들 것 같다..

출산 후 배윤정의 변화 (출처 : tvN) 
출산 후 배윤정의 변화 (출처 : tvN) 

안무가 배윤정이 출산 후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달라졌다"라고 고백했다. 

22일 tvN '우리들의 차차차'에 출연한 배윤정은 "출산 후 몸에 온 변화가 있느냐"는 질문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라고 답했다. 

가장 큰 변화로 꼽은 것은 건망증이다. 배윤정은 "원래도 건망증이 심했는데, 아이를 낳은 이후부터는 주방에 들어와서 '내가 왜 여기에 들어왔지?' 이런 경우들이 되게 많다"라고 털어놨다. 

변화 1) 탈모 (출처 : tvN) 
변화 1) 탈모 (출처 : tvN) 

또 달라진 것은 급격한 체중 증가다. 배윤정은 "임신 전 입었던 옷들이 안 들어가면 스트레스받는다. 몸이 무거워지니까 사실 거울 보기도 싫다"라며 "자존감도 떨어지고, 내가 한심해 보인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뒤이어, 배윤정은 "아이 낳고 산후 탈모가 왔었는데, 요 근래에 또 머리가 많이 빠진다"라며 그저 머리를 빗었을 뿐인데 엄청나게 많이 빠진 머리카락을 보여주기도. 

변화 2) 건망증 (출처 : tvN) 
변화 2) 건망증 (출처 : tvN) 

아이를 낳은 이후 무척 행복하다는 배윤정은 "행복도 크지만 부담감도 크다. 남편과의 대화도 거의 아이에 대한 것들"이라며 현재의 결혼 생활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노잼"이라고 밝혔다. 

변화 3) 체중 증가
변화 3) 체중 증가

유튜브를 통해 구독자들과 솔직하게 소통해온 배윤정은 지난해 8월 "아기는 너무 예쁘지만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제가 너무 힘들다"라며 "여자들이 왜 아이 낳는 걸 두려워하는지, 왜 둘째 계획을 하지 않는지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내가 없어진 느낌'.. (출처 : 배윤정TV) 
'내가 없어진 느낌'.. (출처 : 배윤정TV) 

배윤정은 2019년 11살 어린 축구 코치 서경환씨와 결혼해 지난해 6월 아이를 낳았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