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8살 소년 딜런이 도서관에 '직접 쓴 책'을 몰래 꽂아둔 뒤 인기 작가가 되었다(ft. 대여 대기 4년)

심지어 내용도 너무 흥미롭다.

인기 작가가 된 8살 소년 딜런.
인기 작가가 된 8살 소년 딜런. ⓒKTVB

지난 1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뉴욕 타임즈는 미국 아이다호주 보이시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교 2학년 소년 딜런 헬빅의 책이 공립 도서관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8살 소년이 어떻게 공립 도서관에 책을 둘 정도로 인기 있는 작가가 될 수 있었을까. 여기엔 귀엽고 따뜻한 사연이 숨어있다.

딜런이 수기로 쓰고 그린 책 '딜런 헬빅의 크리스미스의 모험'
딜런이 수기로 쓰고 그린 책 '딜런 헬빅의 크리스미스의 모험' ⓒKTVB

보도에 따르면, 딜런은 평소 자신이 직접 쓴 책을 사람들이 읽어주길 꿈꿔왔다고. 이에 딜런은 지난해 12월 4일 동안 일기장 81페이지에 소설을 쓰고 직접 삽화를 그린 뒤 공립 도서관 책장에 몰래 꽂아두었다.

책의 제목은 ‘딜런 헬빅의 크리스미스의 모험(The Adventures of Dillon Helbig’s Crismis)’이며, 주인공 딜런이 나무 위의 별이 폭발한 후 시간 여행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책 속 인물 딜런은 다섯 그루의 나무를 발견하고 그 중 하나의 포털을 통해 1621년 추수감사절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 내용이다. 

공립 도서관에 비치된 딜런의 책.
공립 도서관에 비치된 딜런의 책. ⓒKTVB

도서관에 책이 비치된 지 한 달이 지난 2022년 1월, 딜런이 쓴 책은 해당 국립 도서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책 중 하나가 됐다. 해당 도서관의 지부장인 알렉스 하트만은 “딜런이 쓴 책은 1월 말까지 무려 56명의 사람들이 대기자 명단에 올랐을 정도로 굉장한 관심을 끄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소식은 딜런이 엄마 수잔 헬빅에게 자신이 한 행동을 고백하며 밝혀졌다. 아들 딜런의 이야기를 들은 엄마는 도서관에 전화했다가 “도서관 사서들이 그의 책에 완전히 매료되어 도서관에서 대여할 수 있는 책으로 등록하겠다”는 놀랍고도 반가운 소식을 들었다. 

도서관 측은 딜런에게 최고의 젊은 소설가에게 수여하는 ‘후디니 상’을 주었다. 딜런은 “나는 작가가 되고 싶다. 중년이 되기 전 속편을 쓸 것이고 40세가 되면 글쓰기를 그만두고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딜런의 이야기는 지난 달 지역 신문과 방송국을 통해 보도되었고, 현재 그의 책은 공식적으로 출판 작업을 진행 중이며 도서관 사서들은 책의 추가 사본을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대여를 진행할 계획이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뉴스 #글로벌 #소년 #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