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건 숙녀들의 문제야"라는 말에 어떤 남자는 이렇게 반응했다(사진)

여성의 입장에서 남성인 친구에게 페미니즘과 성평등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다.

그렇지만, 만약 이 친구라면 그런 문제에 대한 걱정이 없다.

여기 한 여성과 그의 남성인 친구 사이에 나눈 문자 메시지를 살펴보자.

문자를 보낸 여성은 "나 오늘 하루 종일 침대에 있었어"라고 말을 꺼낸다. 이어 "'숙녀들의 문제' 때문이야"라고 전했다.

이 남성은 아마 잠시 동안 '숙녀들의 문제'가 무엇인지 생각했을 것이다. 일상해 만연해 있는 성차별, 사회적인 여성 혐오 표현, 가사 노동 시간의 비율, 남녀 간 임금 격차 등 여성들이 마주한 다양한 사회 문제들이 떠올랐을 것이고, 그래서 친구에게 이렇게 말한다.

"세상에, 임금 격차 같은 거 말이지?"

이에 여성은 "아니 내 말은, 말 그대로 생리 말한 거야, 멍청아"라고 말한다. 아마 남성의 대답에 당황했을 것이다. 자신이 말한 '숙녀들의 문제'는 이 남성이 생각한 '숙녀들의 문제'와는 조금 다른 의미였으니 말이다.

'숙녀들의 문제'란 말에서 여성들이 마주한 사회적 문제를 먼저 떠올린 이 남자에 대해 사람들은 '진정한 페미니스트'라며 그를 극찬했다.

허핑턴포스트UK의 Guy’s Amazing Response To Female Friend Who Cancelled Because Of ‘Lady Problem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국제 #코미디 #성평등 #남성 #페미니즘 #페미니스트 #친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