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무성, 최고위 브리핑 전문 "책임론에 대해 많이 얘기"

  • 김병철
  • 입력 2015.06.29 14:12
  • 수정 2015.06.29 14:13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9일 긴급 최고위원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국회법 개정 문제가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다시 국회로 오게 된 그런 상황에 대해서 우리 최고위원 모두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부터 먼저 드린다"고 말했다.

다만 '거부권 정국'의 책임을 지고 유승민 원내대표가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선 "최고위원들이 각자 많은 얘기를 한 것을 유 원내대표가 잘 경청했고, 고민을 하겠다는 것으로 이야기를 끝을 냈다"고 전하면서 "당 대표로서 어떠한 경우라도 당의 파국은 막아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다음은 김 대표의 브리핑 전문.

▲먼저 국회법 개정 문제가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다시 국회로 오게 된 그런 상황에 대해서 우리 최고위원 모두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부터 먼저 드린다.

오늘 최고위원들의 긴급회의에서 약 2시간 반의 시간 동안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현재 상황에 대해서 우리 최고위원 모두가 다 책임감을 많이 느낀다는 그런 얘기가 주로 있었다.

이 문제에 대해서 책임론과 관련해서 최고위원 모두가 각자의 의견을 충분히 많이 얘기했고, 많은 얘기가 있었지만, 그 내용은 여러분께 말씀드리지 않겠다.

최고위원들이 각자 많은 얘기를 한 것을 유승민 원내대표가 잘 경청했고, 고민을 하겠다는 것으로 이야기를 끝을 냈다.

저는 당 대표로서 어떠한 경우라도 당의 파국은 막아야 한다, 제게 그런 의무가 있다는 그런 입장을 얘기했다.

이 문제를 최고위원회의에서 끝낼 일인지, 의총에서 끝낼 일인지 하는 것에 대해선 조금 이견이 있었다.

주로 대화의 내용은 최고위원들이 이유가 어쨌든 간에 결과에 대한 책임은 누군가 져야 하고, 그 책임은 유승민 원내대표가 지는 것이 좋다, 당을 위해서 희생을 통한 결단을 부탁한다는 간곡한 이야기가 있었다.

또 몇 분은 시간을 그래도 좀 줘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더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김무성 #유승민 #정치 #새누리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