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편네 아니면 자식이랑 같이 오세요" 80대 노인에게 막말한 구청 직원의 쪽지

해당 구청의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게티 이미지, 온라인 커뮤니티

″기초연금 상담받으려다..” 80대 노인에게 ‘막말 쪽지’ 전한 구청 직원이 쓴 단어는 어이가 없어 뒷목을 잡게 된다

구청에 방문한 80대 노인이 직원에게 받은 쪽지가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었고, 쪽지 속 담긴 모욕적인 언행에 논란이 불거졌다.

4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소식을 전한 작성자는 ”너무 화가 나고 어이가 없어 글을 쓴다”며 운을 뗐다. “80세가 넘으신 저희 할아버지가 기초연금 상담 차 살고 계신 지역의 구청에 방문해 상담을 받으셨다. (할아버지가) 귀도 잘 안들리시고 눈도 침침하셔서 대화가 잘 안된다며 (구청 직원이) 이런 쪽지를 쥐여줬다”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는 ”지금 제 얘기 잘 못들으시잖아요. 여편네 아니면 자식이랑 같이 오세요”라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할아버지와 의사소통이 힘들자 구청 직원이 보호자 동행을 요구하며 건넨 것으로 보인다.

구청 직원이 할아버지에 건넸다는 쪽지.
구청 직원이 할아버지에 건넸다는 쪽지. ⓒ온라인 커뮤니티

글쓴이는 ”(할아버지가) 집으로 오셔서 이걸 줬다며 보여주시는데 정말 화가 나 미치겠다. 담당자를 찾아 통화해보니 의사소통이 힘들어서 이렇게 써서 보냈다고 한다. 찾아가서 얘기하자고 하니 팀장이 자리에 없다며 내일 오면 안 되냐고 되물었다”며 속상한 마음을 전했다. 

″손이 떨려 죽겠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냐”고 자문을 구한 작성자는 해당 구청의 소재지를 밝히지 않았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구청 직원의 부적절한 단어 선택을 지적하며 ”어르신이 저런 쪽지를 들고 오셨을 생각 하니 마음이 다 무너진다” ”공무원 인성검사는 이제 필수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일각에서는 ”할아버지가 먼저 여편네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직원이 쓴 것 아니냐”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하지만 “만약 할아버지가 사용했더라도 직원은 그렇게 적으면 안 된다”는 반박이 일며 해당 구청 직원을 비판하는 목소리는 커지고 있다. 

원글 작성자는 아직 새로운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사회 #노인 #막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