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연애 대본'을 버려라!" 2023년을 맞아 나쁜 연애 습관을 버리는 법을 전문가에게 물어봤다

새로운 상대를 만나도 매번 같은 패턴으로 또 똑같은 굴레에 빠지는 것 같다면

자신의 연애 습관과 루틴, 패턴을 깨뜨리는 일은 누구에게나 어렵다. 때로는, 한 발짝 앞으로 나아갔다가 두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2023년을 맞이한 만큼, 이제는 나쁜 연애를 그만둬야 할 때다. 어떻게 하면 또 동일한 굴레에 빠지지 않을 수 있을까?

ⓒunsplash
ⓒunsplash

관계 전문가 네스 쿠퍼에 따르면, 관계가 또다시 부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간다고 생각이 들 때는 자신의 '연애 대본'을 다시 살펴봐야 한다.

쿠퍼는 "'연애 대본'은 관계 속에서 자신이 반복하는 습관, 루틴, 패턴이다. 심지어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도, 우리는 '연애 대본'을 반복한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연애 대본'을 수정하는 일은 나쁜 굴레를 탈출하기 위해서 굉장히 중요하다.

ⓒunsplash
ⓒunsplash

나쁜 '연애 대본'을 버리기 위한 4가지 단계

쿠퍼는 자신의 관계가 나쁜 패턴과 습관을 따르고 있는지를 진단하고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한 네 가지 단계를 공유했다. 

1. 관계의 어떤 상황에서 당신이 잘못된 행동을 하거나, 혹은 어떤 상황이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했는지를 인지하라.

2. 당신의 '연애 대본'이 타인의 기대에 맞춰져 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고, 만약 그렇다면 당신이 원하는 미래의 관계의 모습은 어떤지를 생각하라.

3. 현재 혹은 미래의 관계를 위한 새로운 '연애 대본'을 짜라. 예를 들면, 다음 상대의 특정한 유해한 성격을 어떻게 피하고 싶은지를 생각해라.

4. 설정한 목표에 맞춰, 작은 변화를 만들어라. 만약 아직 부정적인 관계 패턴에 빠져있는 것 같다면, 스스로를 탓하지 말고 새로운 것을 실행해라.

ⓒunsplash
ⓒunsplash

어려울 수 있지만, 기존의 '연애 대본'에서 벗어나면 연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쿠퍼는 "기존의 연애 대본에서 벗어나면 커플이 특정 단계에서 계속 머무르고 있거나, 갑자기 끝나는 일을 방지할 수 있고 또 오히려 한발 더 나아가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연애 대본을 수정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에서 커플이 겪는 경험은 나중에 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라고 설명했다.

 

*허프포스트 영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