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휴가 해병, 목욕탕에서 심폐소생술로 노인 생명 구해

휴가 중이던 현역 해병이 목욕탕에서 심장마비로 의식을 잃은 60대 노인을 심폐소생술로 살려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군에서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7일 해병대에 따르면 경북 포항의 해병대 1사단 소속 윤대원(23) 병장은 휴가 첫 날인 지난달 25일 경기도 남양주의 한 목욕탕 욕실 바닥에 홍모(65) 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윤 병장은 아버지와 함께 목욕탕을 찾아 등을 밀어주던 중이었으며 홍 씨 주변에는 10여 명이 서 있었지만 모두 당황해 손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쓰러진 홍 씨는 목욕탕 안에서 심장마비를 일으켜 의식을 잃으면서 물을 많이 마신 상태였다.

윤 병장은 신속히 홍 씨에게 다가가 의식과 호흡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119를 불러달라"고 외친 다음 심폐소생술을 하기 시작했다.

심폐소생술을 받은 홍 씨는 이내 물을 뱉어내고 의식을 되찾았으며 10여분 만에 도착한 119 구급대에 인계됐다. 그는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며 나흘 뒤인 5월 29일 무사히 퇴원했다.

윤 병장이 부대에 복귀한 이후에도 부대원들은 이 사실을 몰랐지만 홍 씨가 지난 1일 부대에 직접 전화를 걸어 고마움을 표시하고 국민신문고에도 자신이 겪은 일을 공개하면서 널리 알려졌다.

홍 씨는 "윤 병장의 빠른 응급 조치가 나를 살렸다. 사고 당시 윤 병장이 곁에 있었던 것이 천만다행"이라며 고마워했다.

윤 병장은 "의식을 잃고 쓰러진 분을 보자 살려야겠다는 생각에 나도 모르게 심폐소생술을 했다"며 "구급법을 수시로 훈련한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담 #사회 #해병대 #심폐소생술 #윤대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