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9년 12월 26일 17시 16분 KST

'보니하니'가 방송 재개 일정을 연기한다 (공식)

"대책 마련이 더 중요하다 판단했다"

EBS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 공식 홈페이지

EBS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가 내년 1월 20일로 방송 재개 일정을 연기한다.

26일 EBS는 공식자료를 내고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의 방송을 내년 1월 20일부터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방송사는 당초 올해 12월 30일에 방송을 재개하기로 한 일정을 변경하여, 좀 더 시간을 갖고 충분한 준비 기간을 가진 뒤 내년 1월 20일부터 방송을 재개할 예정이다.

EBS 측은 ”최근 발생한 ‘보니하니’ 출연자 행동 논란과 관련해 빠른 방송의 시작도 중요하지만, 재발방지와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한 철저한 시스템 점검 및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더 중요하다 판단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일정 연기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출연자들의 폭행 의혹 및 성희롱 발언 논란에 대해 EBS는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해 문제를 일으킨 출연자의 즉각 하차 및 청소년 출연자와 분리조치, 방송 잠정 중단, 필요 시 상담 보호 프로그램 지원 약속, 청소년 출연자의 방송 보장 약속 등의 조처를 취한 바 있다.

또 향후 출연자 선정시 담당 PD 외 방송 관계자와 전문가가 참여하는 ‘출연자 선정 공동 심사제’를 도입하고, 구체적인 어린이 및 청소년 출연자 보호규정을 만들어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