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원총회 입장 거부당한 이언주 의원이 크게 화를 냈다

극 대 노

손학규 당대표를 ”찌질하다”고 비난한 이언주 의원이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1년의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가운데 이 의원은 18일 오전부터 열린 당 의원총회 입장을 제지당했고 크게 화를 냈다.

 

ⓒJTBC

 

이언주 의원은 이날 자신의 입장을 저지하는 당직자들을 향해 ”이러려고 당원권 정지했냐. 부끄러운 줄 알라. 뭐하는 짓이냐”고 소리치며 ”니네 수장이 누구냐. 원내대표냐? 나는 국회의원이다”라며 강하게 항의했다.

이언주 의원이 한참 항의를 하던 와중에 이혜훈 의원이 나타났고 이 틈을 타 이언주 의원은 당직자를 뿌리치고 따라 들어가 의총에 참석할 수 있었다.

 

 

이언주 의원이 크게 화를 내면서까지 참석하려 했던 이유는 이날 의총 논의 안건중 선거제 개편안 패스트트랙 처리 여부가 포함돼 있었기 때문이다.

이 의원은 의총 참석에 앞서 ”오늘 (선거제 개편안) 패스트트랙을 강행 처리한다는 얘기를 듣고 왔다”며 ”(자신의) 의결권 박탈이 이것을 강행하기 위한 꼼수였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선거법) 강행처리가 대한민국 선거제도, 권력구조, 의회정치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고 생각하다”며 ”이걸 막아야 한다는 생각에서 참석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의총에서 선거제 개편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안에 대한 패스트트랙 처리 합의는 결국 불발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바른미래당 #이언주 #징계 #패스트트랙 #의원총회 #선거제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