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추문 의혹을 받던 영국 웨일스 자치정부의 칼 사전트 장관이 자살했다

ⓒYOUTUBE

‘개인적 행동’을 이유로 노동당에서 해임된 영국의 웨일스 자치정부의 칼 사전트(49) 지역사회·아동부 장관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가족이 밝혔다.

칼 사전트는 지난 주에 (그의 표현을 빌면) ‘충격적이며 고통스러운’ 혐의가 일어 장관직에서 사임했다.

그의 사체는 노스 웨일스의 코나스 퀘이에 있는 자택에서 11월 7일 오전 11시 30분(현지 시각)에 발견되었다. 노스 웨일스 경찰은 ‘그의 죽음에 의혹을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사전트는 자살한 것으로 보인다.

웨일스 의회는 존중의 표시로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제레미 코빈 노동당 당수는 그의 죽음이 “끔찍하며 아주 충격적인 소식”이라고 말했다. 카윈 존스 웨일스 총리는 그의 죽음은 당과 국가에 “큰 손실”이라 말했다.

사전트는 지난 주에 당에서 해임되었으며, 그에 대한 혐의가 수사되는 가운데 웨일스 의회에서도 추방되었다.

사전트에 대한 혐의가 제기되자 노동당은 11월 3일에 해임 조치를 내렸다.

사전트의 가족은 11월 7일에 성명을 발표하여 “칼은 아주 사랑받는 남편, 아버지, 친구였다. 그는 우리 가족의 일부일 뿐 아니라, 우리를 하나로 묶어주는 존재였다. 그는 우리 가족의 중심이었다. 우리는 그를 무척 사랑했다.”고 밝혔다.

“그는 굉장히 친절하고 우리를 아끼는 남편, 아버지, 아들, 친구였다. 우리는 할 말을 잃을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으며, 그를 알고 사랑했던 모든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 비통해 함을 알고 있다.”

사전트는 2003년에 웨일스 의회에 들어왔다. 2009년부터 장관 및 차관직을 거쳤고, 2016년 5월에 지역사회·아동부 장관이 되었다.

지난 주에 해임된 뒤 사전트는 개인적 절차를 거쳐 명예를 회복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총리를 만나서 내 개인 행동에 대한 혐의 이야기를 들었다. 내겐 끔찍하며 충격적인 소식이었다. 나는 혐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듣지 못했다.”고 하며, “혐의의 성격상” 자신이 내각에서 “물러나는 것”이 적절하겠다고 총리와 합의했다고 말했다.

또한 “나는 명예를 회복한 뒤 정부로 돌아올 날을 고대한다.”고 했다.

코빈은 “끔찍하며 아주 충격적인 소식이다. 칼의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깊은 공감을 보낸다.”고 말했다.

카윈 존스 웨일스 총리는 “칼은 친구이자 동료였으며, 그의 죽음에 나는 충격을 받았고 몹시 슬프다. 그는 웨일스 대중의 삶에 큰 기여를 했으며 자신이 장관이자 지역 의원으로서 대표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싸웠다. 우리 정당과 의회에 있어 큰 손실이 될 것이다. 이 힘든 때, 그의 가족들에게 진심어린 위로를 보낸다.”고 말했다.

"칼 사전트의 가족들을 생각하며 기도를 보낸다. 그들은 프라이버시를 요청했다. 매체가 그들의 바람을 존중하길 바란다."

톰 왓슨 노동당 부대표는 “나는 여러 해 동안 칼과 활동했다. 그는 노동자와 웨일스를 위한 강한 목소리를 내는 사람이었다. 그가 생각하는 정치의 중심에는 지역사회가 있었고, 유권자들은 그를 존경했다. 오늘 칼의 가족에게 내 사랑과 기도를 보낸다. 이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비극이다.”고 말했다.

웨일스의 다른 정당들도 사전트를 추모했다.

웨일스 보수당의 앤드류 RT 데이비스 당수는 “우리의 의회는 충실한 일꾼을 잃었다. 우리는 친구를 잃었다.”고 말했다.

웨일스 민족당 출신의 로드리 글린 토마스는 BBC에 사전트는 “스스로를 변호할 기회도 없이 자신이 유죄라고 결정났다고 느꼈음이 분명하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모두에게 공평한, 모두를 보호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신을 위해 싸울 아무 기회도 없다고 느끼는 입장에 처하지 않게 해야 한다.”

"나는 이 끔찍한 소식에 충격과 공포를 느낀다. 칼 사전트는 여러 정당들이 그리워 할 온화한 거인이었다."

노스 웨일스 경찰의 마크 피어스는 경찰들이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스 웨일스 경찰은 그의 죽음에 의혹을 갖고 있지 않으며 부검을 의뢰했다.”

“이 슬픈 순간에, 프라이버시를 요청한 가족들의 바람을 존중하고 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Former Welsh Government Minister Carl Sargeant, Who Faced Claims About 'Personal Conduct', Found Dea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영국 #성추문 #칼 서전트 #자살 #죽음 #정치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