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틴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박정희 신년휘호'를 선물했다

  • 허완
  • 입력 2016.09.04 11:25
  • 수정 2016.09.04 11:26

동방경제포럼 참석차 러시아를 방문했던 박근혜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부터 선친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마지막 신년 휘호를 선물로 받았다고 청와대가 4일 밝혔다.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현지 브리핑에서 "푸틴 대통령이 어제 업무 오찬을 마치면서 박 대통령에게 예정에 없던 특별한 기념품을 드리겠다고 말하면서 전달한 것"이라며 "공식 선물 외에 개인적 선물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푸틴 대통령은 박 대통령에게 '총화전진(總和前進)'이라고 쓰인 신년 휘호를 전달하면서 "박정희 전 대통령께서는 매년 새해 초 소망을 담은 신년 휘호를 직접 쓰시는 전통이 있다고 들었다. 우리가 1979년 박 전 대통령께서 타계하시기 전에 쓰신 마지막 휘호를 입수했다"고 설명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 휘호를 입수한 경로와 관련, "박 전 대통령 타계 후 미국으로 이민 간 사람이 미술품 시장에 판매한 원본을 특별히 구입한 것으로 내가 알기로는 하나밖에 없는 진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푸틴 대통령은 "박 대통령께서 올해 초 둘째 딸 예카테리나에게 새해 축하 선물을 보내주셨는데 너무 놀랍고 반가운 것이었다"면서 "딸은 수줍은 성격이라 따로 편지를 드릴 수 없어 대신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박정희 #국제 #정치 #박근혜 #블라디미르 푸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