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들이 결혼 후에는 아내를 최고로 여긴다" 전원주 푸념에 이수정 교수가 "아들 가족 만나는 횟수 자체를 줄여라"고 현명한 조언을 건넸다

제발 이수정 교수가 하라는 대로....

이수정 교수-방송인 전원주 
이수정 교수-방송인 전원주  ⓒTV조선

평소 ‘남자는 하늘이고, 여자는 땅’이라는 시대착오적인 말을 서슴지 않고 해온 방송인 전원주가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를 만나 조언을 구했다.

22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전원주가 ”나이가 들어도 속상한 게 많다. 이걸 어떻게 풀어야 하나 여쭈어보고 싶다”며 이수정 교수에게 고민 상담을 요청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수정 교수-전원주 
이수정 교수-전원주  ⓒTV조선
당황한 이수정 교수 
당황한 이수정 교수  ⓒTV조선
전원주의 푸념 
전원주의 푸념  ⓒTV조선

″아들 하나를 금쪽같이 키워다”는 전원주는 ”내가 예전에 엄마 노릇을 잘하지 못햇던 걸 이제야 돌려받는 것 같다”며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았다. 전원주의 고민은 다름 아니라 ”아들이 결혼 후부터는 나보다 지 마누라를 최고로 안다”는 것. 이를 들은 이수정 교수는 당혹스러운 얼굴로 ”원래 그래야 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전원주의 고민 
전원주의 고민  ⓒTV조선

그러나 전원주는 ”제일 속상하다”며 ”내가 며느리에게 잔소리라도 할라치면 아들이 꼭 끼어들어서 그만하라고 가로막는다. 이럴 때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느냐”며 고민을 털어놓는 데 열중했다. 전원주는 이수정 교수가 ”우리 세대나 윗세대에서 참아야 되는 일이 무지하게 많을 수 있고, 못마땅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고 말문을 열자 곧바로 ”제가 그럼 다 참아야 하느냐”고 억울하다는 듯 푸념을 쏟아내는데....

 

아들 가족을 자주 만나지 마라

이에, ”그럼 참지 마시고, (아들 가족과) 만나는 횟수 자체를 좀 줄이는 게 어떨까 싶다”라고 조언하는 이수정 교수.

이수정 교수의 이 같은 말에 전원주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들은 듯 깜짝 놀라는데, 이 교수는 ”덜 만나면 (마음에 들지 않는 모습이) 덜 눈에 뜨이고, 덜 반응하게 된다”라고 조언을 이어나갔다. 

이수정 교수 조언 
이수정 교수 조언  ⓒTV조선
전원주 
전원주  ⓒTV조선
이수정 교수-전원주 
이수정 교수-전원주  ⓒTV조선
이수정 교수-전원주 
이수정 교수-전원주  ⓒTV조선
이수정 교수 조언
이수정 교수 조언 ⓒTV조선

이수정 교수 역시 최근에 아들이 결혼을 했는데 ”저희는 한달에 두번만 만난다”고. ”결혼 전부터 그렇게 하겠다고 선언해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라는 이수정 교수의 말에, 전원주는 충격받은 듯 가만히 있다 잠시 뒤 고개를 끄덕이기 시작했다.

이수정 교수는 ”서로 예의를 지키는 게 오랫동안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다”라며 ”저는 장가보내고 나니까 정말 든든하더라. 모자란 제 자식에게 시집와준 며느리가 고맙기도 하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이 교수의 조언을 모두 들은 전원주는 결심한 듯 ”그 말대로 거리를 좀 둬야겠다”며 고개를 주억거렸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며느리 #시어머니 #이수정 교수 #전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