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장 보궐선거' 박영선이 김진애를 꺾고 범여권 최종 후보가 됐다

더불어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여권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오른쪽)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단일화 결과 발표에서 김진애 열린민주당 후보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3.17
여권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오른쪽)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단일화 결과 발표에서 김진애 열린민주당 후보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3.17 ⓒ뉴스1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김진애 열린민주당 후보와의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최종 승리했다. 박 후보가 범여권 후보로 17일 확정됐다.

양당은 이날 오후 6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1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양당 권리·의결당원(50%)과 일반 유권자(50%)의 여론조사 결과 박 후보를 단일 후보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여론조사의 구체적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민주당은 앞서 지난 7일 시대전환(조정훈 후보)과의 1차 단일화를 마친 데 이어 열린민주당과의 2차 범여권 단일화까지 완결했다.

박 후보는 ”그동안 함께 단일화 레이스를 펼친 김 후보에게 감사하고 매우 유쾌한 단일화 여정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비 온 뒤 땅이 굳는다는 말이 있듯이 4·7 보궐선거의 승리를 위해 이제 하나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장 선거는 코로나19 종식 선거”라며 ”서울은 대전환을 필요로 하며 ’21분 도시′ 서울은 바로 서울시 대전환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겨냥해 ”아이들 밥그릇에 차별 뒀던 후보, 부잣집과 가난한집 자녀의 호칭을 차별하는 후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연상하게 하는 이러한 낡은 행정으로는 서울 미래를 기대하지 못한다”며 ”낡은 정치의 전형, 철새 정치를 10년간 해온 방황하는 후보로도 서울의 미래를 기대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함께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진애 후보는 ”씩씩하게 졌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이 같이 승리하는 단일화를 위해 저는 헌정사상 처음으로 의원직을 사퇴했고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는 단일화 룰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원하던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정치에 대한 희망을 시민이 다시 떠올렸다는 사실만으로도 고맙다”며 ”이제 씩씩하게 이기자. 열린민주당과 더불어민주당이 같이 승리하는 선거를 만들자. 당당하게 이슈 파이팅을 해야 한다. 보통시민의 이익을 위해서 한없이 겸손하되 기득권 카르텔의 부당한 공격에는 단호히 맞서자”라고 외쳤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선거 #박영선 #열린민주당 #김진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