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익금 일부는 한부모 가정 아이들에 기부” 故 구하라가 생전에 그린 유화 작품 10점이 경매에 나온다

구하라는 사망 2주기를 앞두고 있다.

구하라가 생전에 그린 유화 작품 10점이 경매에 나온다 
구하라가 생전에 그린 유화 작품 10점이 경매에 나온다  ⓒ컬러즈 오브 구하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그룹 카라 출신 고(故) 구하라가 생전에 그린 유화 작품이 경매에 나온다.

구하라의 친오빠 구호인씨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라의 그림 10점을 경매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빛이 밝을수록 사람은 더 빛난다. 빛이 밝을수록 사람의 그림자는 더욱 어둡다. 그림자도 사람의 일부다. 지금이라도 하라의 그림자를 꼭 안아주고 싶다”라며 “하라의 그림자를 안아주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해 하라의 작품을 보러와라”고 덧붙였다.

구씨에 따르면 경매 수익금 일부는 비영리기구 ‘플로렌스’에 기부한다. 해당 단체는 아동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본의 사회적 기업으로, 경매 수익금 일부는 한부모 가정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컬러즈 오브 구하라’(Colors_of_HaRaKoo)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경매는 오는 2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하루에 한 작품씩 각 7일간 출품될 예정이다.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 구매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NFT 구매자는 실제 작품을 소유할 수 있다.

한편 구하라는 지난 2019년 11월 24일 향년 2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기부 #구하라 #구하라 친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