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연예인 최초'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후보가 된 재재가 악플 고충을 토로했다

악플로 자기 검열을 하게 됐다는 재재.

재재와 송은이.
재재와 송은이. ⓒ뉴스1

재재가 악플로 인한 고충을 토로했다.

지난 19일 JTBC ‘독립만세’에서는 재재, 송은이, AKMU(악뮤) 수현이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재재는 ”뉴미디어에서 일하니까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에서 예기치 않은 피드백이 나오는 걸 보면서 스스로 검열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어디서 그런 피드백을 받냐?”는 송은이의 질문에 재재는 ”댓글이 달린다. 저희는 다 본다. 길거리를 지나갈 때 ‘저 사람이 나한테 죽으라고 한 사람인가?’하는 생각도 한다”라고 답했다.

송은이는 그런 재재에게 ”네가 하는 프로그램에서 톡톡 튀는 진행이나 선 넘는 멘트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어서 고민이겠다”라며 ”너무 많은 사람이 우리를 보기 때문에 중심이 없으면 흔들리게 된다. 네 길을 가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SBS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 MMTG’ 진행자 겸 PD인 재재는 ‘연반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연예인도 아니고, 일반인도 아니라는 의미다. 그가 이끄는 ‘문명특급’은 최근 구독자 100만명을 넘기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출연을 희망하는 스타들도 많다.

재재는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 예능상 후보로도 올랐다. 김숙, 송은이, 장도연, 홍현희 등 쟁쟁한 여성 방송인들과 경쟁하는 최초의 비연예인 후보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TV #송은이 #재재 #독립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