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엘시티 매입 및 조현화랑 납품 의혹에 "특혜나 비리 없었다"고 반박했다

엘시티 조형물은 재하청 받은 것이며, 대금을 받지 못해 법적 다툼 중이라는 설명이다.

박형준 후보, 엘시티 매입 관련 긴급 기자회견
박형준 후보, 엘시티 매입 관련 긴급 기자회견 ⓒ뉴스1

 

박형준 부산시장 국민의힘 후보가 엘시티 아파트 매입 및 조형물 납품 관련 의혹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19일 박형준 후보는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인이 아들로부터 웃돈 1억원을 주고 엘시티 371㎡(112평형)를 매입한 것에 대해 “아들이 부동산이 팔리지 않아 입주가 힘들게 돼 계약금과 이자 등을 손해 볼 처지에 놓여 아내가 할 수 없이 분양권을 사줬다”며 “근처 부동산에 ‘공정한 웃돈이 얼마냐’고 물어 웃돈 1억원을 줬고 양도소득세도 냈다”고 밝혔다.

앞서 박 후보 부인이 전 남편 사이에서 낳은 아들과 딸은 2015년 10월 엘시티 아파트 분양권을 각각 700만원과 500만원 웃돈을 주고 샀다. 두 사람이 매입한 아파트는 최초 분양가격에서 각각 20억원씩 올라 현재 시세차익만 40억원가량으로 알려진다.

엘시티 매입 관련 또다른 쟁점은 아들과 딸이 누구로부터 분양권을 샀는가이다. 이에 대해서도 박 후보는 ”(분양권 매도자) 이씨는 1965년생이며 여러분이 생각하는 분(이영복)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며 ”이름을 말하긴 곤란하다. 비공개적으로는 확인해 줄 수는 있다”라고 덧붙였다.

 

'박형준 특혜 분양 의혹' LCT 찾은 민주당
'박형준 특혜 분양 의혹' LCT 찾은 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제공

 

이날 박 후보는 부인이 운영했던 조현화랑이 엘시티 조형물을 납품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엘시티 단지에는 아르헨티나 출신 조각가인 파블로 레이노소(Pablo Reinoso)가 제작한 ‘Busan Infinity Lines’가 설치됐다. 제작비는 10억 원 정도로 해당 작품을 조현화랑에서 납품하면서 특혜를 본 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온 바 있다.

이에 박 후보 측은 조현화랑이 엘시티로부터 직접 수주한 것이 아닌 한 지역 업체 A사로부터 재하청을 받은 것이라며 현재 A사로부터 대금을 지불 받지 못해 법적 다툼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조현화랑은 현재 박 후보 부인 대신 아들이 경영하고 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부산 #박형준 #부산시장 #엘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