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철수·심상정이 ‘이재명·윤석열의 양자토론’ 을 강력하게 규탄하기 위해 30일 철야 농성에 돌입했다

31일 양자토론 역시 협상 결렬 위기에 처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 ⓒ국민의당, 정의당 제공

안철수 국민의당·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30일 철야 농성에 돌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양자토론 개최를 강력하게 규탄하기 위해서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이 시각부터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두 기득권 정당 후보들의 편법 부당한 양자 담합 토론을 규탄하며 철야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31일로 예정된 양자토론에 대해 “두 기득권 정당 후보들, 정말 해도 너무하는 것 아니냐”며 “이미 법원이 양자 담합 토론에 대해 부당성을 지적하며 중단을 명령했으면, 즉각 중단하고 국민께 사과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다. 이것이 대다수 국민들께서 생각하시는 공정과 상식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법원판결에 따라 방송사가 양자 토론을 접고 4자 토론을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후보는 4자 토론을 제쳐두고 기필코 편법 양자 토론을 먼저 고집했다”면서 “이번 대통령선거가 두 사람 간의 대결이라는 착시현상을 유권자들에게 심기 위한 술수”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또 두 후보 모두 법조인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법원 판결의 법 정신을 무시하다니, 법을 공부했다는 사람들 맞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후보는 “설 전에 양자 토론은 누가 봐도 4자 토론 김 빼기용”이라며 “설 전의 대목장에 두 후보가 장사 다 하고, 다른 후보들은 손님들 빠져나간 명절 뒤에 장사하라는 것과 무엇이 다르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저를 설 민심 밥상에 올리는 것은 죽어도 못 하겠다는 것, 그래서 설 전에 저와는 절대 토론을 안 하겠다는 것, 이것은 저 안철수 개인을 지우겠다는 문제를 넘어 이 나라 공정과 상식의 문제”라며 오후 5시부터 철야 농성에 돌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뉴스1

심 후보 역시 양자토론 담합 철회를 촉구하기 위해 이날 6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앞에서 철야 농성에 들어갔다. 이날 심 후보는 정의당 중앙실 회의실에서 ‘양자토론 규탄 긴급 대선전략위원회’를 열고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안하무법’의 도를 넘고 있다”며 “양당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담합하는 제2의 위성정당 사태로 가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심 후보는 “두 당이 담합하면 법도 소용없고 선관위도 필요 없고, 모든 것을 자신의 입맛대로 할 수 있다는 오만한 패권 정치”라며 “다자토론을 원하는 70% 여론까지 무시하며 온갖 반칙으로 특권을 누리겠다고 한다. 이 후보·윤 후보는 법 아래로 내려와 국민이 지켜보는 공정한 링 위로 올라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와 윤 후보는 오는 31일 양자토론을 실시하기로 했으나, 양측은 30일 오후 6시까지도 토론 방식을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의당 #안철수 #심상정 #국민의당 #양자토론 #철야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