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실명 후 "책 읽어줬으면 좋겠어"라고 말한 이동우 향해 김경식이 툭 던진 말: 34년 우정의 깊이가 감히 가늠되지 않는다

시력을 잃은 친구를 위하여.

김경식과 이동우의 34년 우정... ⓒ채널A
김경식과 이동우의 34년 우정... ⓒ채널A

마치 동화 같은 34년 우정 이야기가 공개된다. 

내달 3일 tv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33년차 개그맨 김경식이 출연한다. 23년째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의 인기 코너 '영화 대 영화'를 진행 중인 그는 1992년 SBS 개그콘테스트로 데뷔했다. 

그런 그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는 과거 '틴틴파이브' 멤버로 함께 활동했던 동료 코미디언 이동우다. 

ㅠㅠㅠㅠㅠㅠㅠㅠ ⓒtvN 
ㅠㅠㅠㅠㅠㅠㅠㅠ ⓒtvN 

2004년 망막색소변성증 진단을 받은 뒤 2010년 실명 판정을 받은 이동우와 김경식은 유튜브 '우동살이'(우리들의 동화처럼 살아가는 이야기)를 함께 운영하는 중. 

김경식은 이 유튜브에서 실명한 이동우를 위하여 책을 읽어주고 있는데, 유퀴즈 선공개 예고편을 통해 "동우가 '나는 네가 책을 읽어줬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 '우동살이'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 같은 친구의 요청에 김경식이 통곡하며 한 말은 "평생을 죽을 때까지 너 챙길 거야"

김경식이 이동우와의 문자는 절대 지우지 않는 이유 ⓒ채널A
김경식이 이동우와의 문자는 절대 지우지 않는 이유 ⓒ채널A

김경식은 2019년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 "동우는 나한테 세상에서 제일 감사한 존재다. 아침마다 문자를 하는데, 지우지 않는다"라며 "힘들거나 외로울 때 힐링이 되는 문자다. 나한테는 연애편지와도 같은 것"이라고 각별한 우정을 들려준 바 있다.    

곽상아 에디터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