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괴산군 감사 착수…” 임용 두 달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늦깎이 9급 공무원 : ‘또’ 발생한 사건에 가슴이 답답해진다

'직장 내 괴롭힘' 감사에 착수했다.

충북 괴산군청 전경과 숨진 9급 공무원 A(38) 씨의 공무원증(왼), 기사와 상관 없는 자료사진(오). ⓒ뉴스1, YTN 뉴스 
충북 괴산군청 전경과 숨진 9급 공무원 A(38) 씨의 공무원증(왼), 기사와 상관 없는 자료사진(오). ⓒ뉴스1, YTN 뉴스 

충북 괴산에서 9급 공무원이 임용 두 달 만에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괴산군 감사팀은 직장 내 괴롭힘 감사에 착수한 상태다. 

26일 괴산군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11시38분께 괴산군 괴산읍의 한 원룸에서 괴산군 9급 공무원 A(38)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지난 1월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으로, 유족은 A씨가 상급자에게 괴롭힘을 당하거나 과도한 업무지시를 받은 것이 죽음으로 이어졌다며 최근 감사원에 민원을 제기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족은 상사가 A씨에게 단기간에 수천장에 달하는 법령을 숙지하게 하는 등 과도한 업무를 주고, 이를 잘 하지 못 하면 비속어 등을 섞어 질책했다고 주장했다. 

감사원으로부터 관련 공문을 받은 괴산군은 감사에 착수, A씨를 괴롭힌 직원으로 지목된 B씨를 상대로 갑질 등 부조리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다만 B씨는 A씨를 괴롭히거나 부당한 업무지시 등을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괴산군 관계자는 “B씨와 부서원을 상대로 감사를 벌이고 있다”면서도 “현재까지 갑질이나 괴롭힘 등의 정황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은혜 에디터 /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괴산 #9급 공무원 #감사 #직장 내 괴롭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