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6년 동안 한 번도 싸운 적 없다는 다비치가 서로를 대하는 태도엔, 인간관계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힌트'가 숨어있다

롱런 비결!

그룹 '다비치' ⓒ온라인 커뮤니티/인스타그램

데뷔 16년 차 그룹 '다비치'가 롱런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는 게스트로 다비치 이해리, 강민경이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그룹 '다비치'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
그룹 '다비치'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

정재형은 다비치를 향해 "16년이 됐더라"며 "16년 동안 (어떻게 팀을 유지) 할 수 있었을까, 그게 너무 궁금하다. 왜냐면 둘이 싸우기 시작하면 머리채 잡고 싸우고 그럴 뻔한 일도 있었을 거 아니냐. 그런 일이 (실제로) 있었을 거고"라고 질문했다.

이에 강민경은 "그게 포인트"라며 "우리가 친구가 서로 밖에 없다. 싸우면 우리는 끝이고 외톨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싸우면 놀 사람이 없다. 여행 갈 사람도 없고, 커피 마실 사람도 없고, 밥 먹을 사람도 없다"고 답해 이해리와의 끈끈함을 보여줬다.

그룹 '다비치' ⓒ뉴스1
그룹 '다비치' ⓒ뉴스1

이어 정재형이 "데뷔가 너무 어렸을 때다. 언제 데뷔했냐"는 질문을 던지자 이해리는 "난 조금 늦게 한 편"이라며 "23살에 했다. 민경이는 18살 데뷔다"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정재형은 두 사람이 싸우지 않고 팀과 관계를 잘 이끈 것을 납득하며 "진짜 아기 때 만났으니 (친구가) 없겠다. 다비치가 동료이고 친구겠다. 서로 간절했구나"라고 했다.

이해리는 "둘이 성향이 반대인데 그래도 뭔가 이렇게 나름 잘 맞은 것 같다. 맞는 게 있다"고 말했고 강민경은 "개그 코드가 잘 맞는다"며 "개그 코드도 중요하다. 똑같은 포인트에서 웃는 거"라고 덧붙여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황남경 에디터 / namkyung.hw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