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야119? 보아·샤이니·에스파·NCT 등 SNS 공식 계정에 SM이 올린 공지: "제발 싹 다 고소하라" 팬들은 두 팔 벌려 환영했다

드디어!

보아, 샤이니 태민, 에스파 카리나, NCT127·NCT 드림 해찬 ©뉴스1 
보아, 샤이니 태민, 에스파 카리나, NCT127·NCT 드림 해찬 ©뉴스1 

SM엔터테인먼트가 드디어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고소라는 칼을 빼 들었다. SM은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는 법적 대응을 예고했고, 팬들은 환영하는 분위기다. 

SM은 그동안 '광야(KWANGYA)119'로 팬의 제보를 받고, 자체 모니터링을 해왔다. 광야119는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 강화와 팬의 의견 수렴을 위해 신설된 사이트다.

광야119의 '아티스트 명예훼손 신고' 카테고리 내 게시판을 통해 팬들의 제보가 쏟아졌다.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엔시티 127, 엔시티 드림, 에스파, 라이즈 등 SM 소속 아티스트의 권리 침해 행위와 관련한 신고가 다수 접수됐다. 

SM은 8일 SNS 공식 계정에 '아티스트 권리 침해 행위 관련 당부 말씀'이라는 제목의 공지를 올렸다.

SM은 "아티스를 향한 악의적인 비방, 사생활 침해, 성희롱, 허위 사실 유포 등 각종 범죄 행위에 대하여 법무법인(유한) 세종과 함께 지속적으로 민형사상 법적 조치하며,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주요 사안으로 사실이 아니고 근거조차 없는 악성 루머를 만들어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권과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소속 아티스트를 사칭하거나 스토킹하는 행위, 소속 아티스트의 초상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음란한 사진과 영상물을 제작하거나 이를 배포하는 행위, 아티스트를 공연히 비방할 목적으로 모욕하는 행위 등이라고 나열했다. 

SM은 고소장을 제출하고 있으며, 현재 경찰과 검찰 등 수사기관에서 수사 및 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양아라 에디터 / ara.y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