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핏 보면 오정세' 데뷔 15년만에 처음 상 받은 이재원의 소감: 어쩐지 남 일 같지 않아 듣자마자 저항 없이 빵 터진다(2023 KBS 연기대상)

볼수록 매력적.

몹시 친근한 배우 이재원의 수상 소감 ⓒKBS
몹시 친근한 배우 이재원의 수상 소감 ⓒKBS

'오정세 닮은 꼴'로 유명한 배우 이재원이 데뷔 15년만에 처음으로 상을 거머쥐었다. 

31일 '2023 KBS 연기대상'에서 '극야'로 '드라마스페셜/TV시네마상 남자 부문'을 수상한 이재원은 "CP님이 시청자 입장에서 최대한 짧게 해달라고 하셨는데, 제가 데뷔한 지 오래돼 감사할 분이 많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연말에 가족들과 함께 연기대상 시상식을 볼 때면 아무도 뭐라 하지 않지만 괜히 마음이 무겁고 미안하고 그랬다. 저도 얼른 나가서 같이 TV 보는 가족들 이름을 불러주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그런 기회가 만들어진 것 같아 감사하다"라고 말한 그는 중간에 휴대폰 메모까지 확인해 가며 고마운 사람들을 언급했다. 

처음 상 받는 거라 언급할 사람들이 많아 ⓒKBS
처음 상 받는 거라 언급할 사람들이 많아 ⓒKBS

그는 "제가 연기한다고 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많이 불안하셨을 텐데 지금까지 지원해 주시고 저보다 저를 사랑해 주는 엄마 아빠 고맙고, 대학생 때부터 저를 친아들처럼 여기고 물심양면 지원해 주시는 장인어른 장모님 감사하다"라며 "장모님이 저희 아기들 안 봐주셨으면 촬영하러 못 나왔을 것 같다"라고 솔직한 상황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뒤이어, 그는 "우리 형. 형수님. 제가 어려울 때마다 돈 빌려줘서 고맙다"라며 "그동안 저를 캐스팅해 주신 감독님들. 그리고 앞으로 저를 캐스팅해 주실 감독님들께도 미리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덧붙여 폭소를 유발했다. 

너무 닮아버린 두 배우. 결국 이재원은 SBS 드라마 '악귀'에서 오정세의 아버지 역할로 특별 출연했다. ⓒSBS
너무 닮아버린 두 배우. 결국 이재원은 SBS 드라마 '악귀'에서 오정세의 아버지 역할로 특별 출연했다. ⓒSBS

2008년 영화 '강철중: 공공의 적 1-1'로 데뷔한 이재원은 영화, 방송을 넘나들며 활약해 왔으며 현재는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서 조연 왕경태 역할로 열연하고 있다. 

곽상아 에디터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