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맨날 얻어먹는 후배 때문에 스트레스" 성시경의 솔루션은 심플하면서도 현명해서 이건 그냥 달달 외워야 한다(ft. 문천식)

호의를 권리로 알면 호의는 거둬들여야 한다.

성시경과 회식 자료 사진 ⓒ문천식 유튜브, 뉴스1, 어도비 스톡 
성시경과 회식 자료 사진 ⓒ문천식 유튜브, 뉴스1, 어도비 스톡 

성시경이 "맨날 얻어먹으려고만 하는 후배 때문에 스트레스"라는 직장인을 향해 현명한 조언을 들려주었다. 

22일 개그맨 문천식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성시경은 한 직장인으로부터 고민을 듣게 된다. 

여초 직장에 거의 유일하게 들어온 남자 후배는 선배들의 예쁨을 한 몸에 받으며 밥을 얻어먹었다고 한다. 이제는 거의 습관처럼 얻어먹고 있으며, 선배인 고민자는 큰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생갈비로 시작해 돼지고기 가게에서 무려 28만원어치나 먹어 치운 뒤 선배가 돈 내는 걸 당연하게 행동했다는 것. 

성시경도 겪은 적이 있다. ⓒ문천식 유튜브
성시경도 겪은 적이 있다. ⓒ문천식 유튜브

이에, 성시경은 "예뻐서 사줬는데 이놈이 버릇이 돼서 좀 속상하다는 얘기 아니냐"라며 "예뻐서 사줬는데 이제 안 예쁘면 안 사주면 된다. 그동안 사준 것도 좀 속이 상하지만, 이제는 그냥 끊어버려야 한다"라고 단호하게 조언했다. 

직장생활을 한 적은 없지만, 성시경 역시 비슷한 일을 겪은 일이 있었다. 그는 "(어릴 때) 돈 만원씩 내서 친구들이랑 포장마차에 가는데, 돈 없다고 그러던 친구가 나중에 여자 친구를 택시 태워 보내는 걸 봤다"라며 자신 역시 기가 막혀 "7년 동안 만나지 않았다"고. 

단호해야 할 때. ⓒ문천식 유튜브
단호해야 할 때. ⓒ문천식 유튜브

자신의 친구와, 고민자의 후배의 공통점에 대해 "내 것은 절대 뺏기지 않고 네 것만 계속 먹자는 것"이라고 짚은 성시경은 "그런 사람을 어떻게 만나냐. 선배로서의 스탠스는 버리고, '너 나 돈 너무 많이 쓰게 하니까 난 그만 사주고 싶어'가 되어야 한다"라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곽상아 에디터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