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친 가스라이팅→ 파산 위기 불사조처럼 극복한 에프엑스 출신 엠버의 인생관은 본받고 싶을 만큼 단단해 치유받은 기분이다

멋지다!

엠버 조세핀 리우. ⓒ엠버 인스타그램
엠버 조세핀 리우. ⓒ엠버 인스타그램

그룹 f(x)(에프엑스) 출신 가수 엠버가 단단한 인생관을 드러냈다.

7일 중국 현지 매체 시나닷컴 등에 따르면 엠버는 최근 라이브 방송을 진행, 과거 연인에 대한 얘기를 털어놓았는데. 달달함과는 거리가 멀었다. 

"나는 어릴 적부터 나쁜 남자들과 사귄 적 있다"는 엠버. 그는 "전 남자친구가 가스라이팅을 잘했다. 그땐 몰랐다. 내가 가스라이팅 당한 지 전혀 몰랐다. 내 친구들이 '널 중요하게 생각해야 해'라고 말하기 전까지 몰랐던 거 같다"며 가스라이팅 피해 경험을 전했다.

엠버는 "(당시 남자친구에게) 늘 돈을 써야 했고 죄책감에 시달렸다. (돈을 써서) 힘든 상황인데도 난 '이 사람은 내가 없으면 안 된다'라고 생각했다. 내 자존감이 낮아지고 난 엉망이 됐다"고 고백했다. 전 남자친구에게 돈을 쓰다가 파산 위기까지 갔다고.

좋아하는 이에게 잘 해주려던 마음이 지출 종용으로 돌아온 것. 힘든 경험을 지난 엠버 "그래도 좋은 사람이 되기로 했다."

엠버는 "모든 사람에게 잘해주려고 한 건 내가 원해서 한 일이긴 하지만 이젠 싫다"며 바뀐 인생관을 밝혔다. 또 "난 그들이 모두 과거형이라 기쁘다. 아직 나와 맞는 사람을 못 찾은 거 같다. 찾아보겠다. 많은 사람이 결혼을 믿지만, 난 믿는다. 옳은 사람을 믿는다"고 말했다.

중국계 아버지와 대만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엠버는 2009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에프엑스로 한국 연예계에 데뷔, 누에삐오' '핫썸머' '피노키오' 등 타이틀곡으로 활동하다가 2019년 SM과 계약을 종료했다. 이듬해에는 맨해튼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미국과 중국 양쪽에 소속사를 두고 활동 중이다.

유해강 에디터 haekang.yo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엠버 #가스라이팅 #에프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