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음 생에도 엄마 딸로 태어나서 기회를 줘" 유튜버 故 새벽이 올린 마지막 영상에 모친이 댓글을 남겼다

“눈에 넣어도 안 아픈 내 딸 정주야"

故 새벽 인스타그램
故 새벽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뷰티 유튜버 故 새벽(이정주)의 엄마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하늘나라로 간 딸에게 편지를 남겼다. 

새벽이 마지막으로 올린 유튜브 영상에 지난 25일 “사랑하는 엄마 딸 정주야”라고 시작하는 댓글이 달렸다.

글쓴이는 “딸 영상에 처음으로 글을 쓰네”라며 “눈에 넣어도 안 아픈 내 딸 정주야 너는 나의 희망이었고, 행복이었고 엄마가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었지. 너를 생각하기 전에 엄마, 아빠를 먼저 생각하느라 얼마나 어깨가 무거웠을까를 생각하면 너무 미안해”라고 전했다. 

유튜버 새벽 영상에 모친이 남긴 댓글
유튜버 새벽 영상에 모친이 남긴 댓글 ⓒYoutube

이어 “이 영상이 이렇게 마지막이 될 줄이야. 엄마는 꼭 꿈같구나”라며 “이제 편안한 곳에서 아프지 말고 못다 한 것 하면서 엄마 기다려줘. 하고 싶은 말도 많았을 텐데 얼마나 답답했을까를 생각하면 가슴이 저려오는구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넌 항상 엄마의 기쁨이었지. 다음 생에도 엄마 딸로 태어나서 못다 한 것 해줄 수 있게 기회를 줘. 엄마는 널 보내지 않았어. 아니 영원히 보내질 않을 거야 정주야”라며 “오늘따라 네가 더 보고 싶구나. 전화로 엄마 놀릴 것 같고, 장난칠 것 같고 애교 부릴 것 같고. 엄마 또 놀러 올게”라고 남겼다. 

끝으로 “저의 딸을 응원해 주고 아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를 덧붙였다. 

한편 암 투병 중이던 뷰티 유튜버 새벽은 지난달 30일 세상을 떠났다. 그는 2019년 림프종 판정을 받고 유튜브와 SNS를 통해 투병기를 전한 바 있다.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진 후 많은 네티즌은 새벽이 남긴 삶의 발자취에 애도하는 글을 남기고 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새벽 #유튜버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