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재석이 먼저 같이 일하자고 제안” 유희열이 유재석의 안테나 영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형만 믿고 안테나행을 결심한 유느님!

유재석의 안테나 영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 유희열.
유재석의 안테나 영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 유희열. ⓒMBC ‘놀면 뭐하니?’ 방송 화면 캡처

유희열이 유재석의 안테나 영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29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새해를 맞아 ‘새배 특공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유희열을 만나러 간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재석은 “소속사 이적 관련 미팅을 갖던 중에 한 관계자가 ‘우리 쪽에 유희열 대표와 친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라는 말을 했다. 그 말을 듣고 유희열에게 전화를 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유희열은 “유재석이 전화를 해서 ‘혹시 안테나 일을 같이 해보면 어떻겠냐?’는 말을 했다. 속으로 ‘얘가 미쳤나? 장난하나?’ 했다. 농담으로라도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유재석은 예전에도 사무실에 자주 놀러 와서 텅 빈 냉장고에 하나 남은 것을 다 먹고 가고 그랬다. 올 때마다 안테나를 조롱하고 멸시했다”라며 “정승환이 지나가면 ‘너무 안 됐다. 승환아, 괜찮니? 희열이 형이 잘해주니?’ 이렇게 말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그러던 애가 갑자기 동업 제안을 했다. 당연히 놀리는 줄 알았는데 어느새 이야기가 점점 구체화됐다”라며 “그때 유재석이 ‘나는 형이랑 일을 하는 거다. 형을 믿고 이 길을 선택한다’라는 멋진 말을 했다. 그런데 서운하거나 기분이 상하면 작은 소리로 ‘그냥 이 회사 사버릴까?’ 이런 말을 한다”라고 폭로했다.

계약금 없이 이적했다는 루머를 해명한 유재석.
계약금 없이 이적했다는 루머를 해명한 유재석. ⓒMBC ‘놀면 뭐하니?’ 방송 화면 캡처

유재석은 계약금 없이 안테나로 이적했다는 루머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그는 “원래는 그러려고 했다. 안테나는 나한테 계약금을 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그래서 계약금을 안 받고 일하자고 제안했는데 유희열이 반대했다”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유희열은 “유재석이라는 인물이 가지고 있는 상징성이 있다”면서 “예능을 하고 있는 (유재석의) 수많은 후배들이 있다. 그런데 유재석이 계약금을 안 받고 일을 하면, 다음 후배들에겐 부담스런 본보기가 될 수도 있다. 그런 사례를 만들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유재석 #놀면 뭐하니? #유희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