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2년 05월 24일 18시 17분 KST | 업데이트됨 2022년 05월 24일 18시 25분 KST

"머리 길이가 장면마다 달라져" 배우 윤시윤 주연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서 치명적인 옥에 티가 발견됐다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드라마 제작이 무성의하다는 평도 나오고 있다.

KBS '현재는 아름다워'
문제의 장면.

드라마 촬영, 편집 같은 경우 모두 사람 손을 거치는 작업이다 보니 가끔씩 ‘옥에 티’라고 불리는 작은 실수가 등장하곤 한다. 하지만 이번 경우는 좀 다르다. 

최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KBS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의 디테일에 대한 문제가 제기됐다. 주연 배우 윤시윤의 헤어스타일이 매 장면마다 달라진다는 게 요지다. 시청자들은 극 중 이현재(윤시윤)의 헤어스타일이 매 장면마다 바뀌는 걸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KBS '현재는 아름다워'
문제의 장면.

이는 단순 윤시윤의 헤어 스타일링 변화를 두고 나온 말이 아니다. 문제는 같은 옷을 입고 있거나 바로 다음에 등장하는 장면, 또는 극의 흐름 상 별로 시간이 지나지 않은 장면에서조차 별다른 연결 지점 없이 윤시윤의 헤어스타일이 달라진다는 거다. 최근 방영된 13-16회에서도 윤시윤의 헤어스타일은 더벅머리에서 짧은 머리로 또는 갑자기 단정하게 세팅된 머리로 마구 변경된 바 있다. 

이로 인해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드라마 몰입이 어렵고 작품의 개연성이 부족하게 느껴진다는 불만이 터져 나왔다. 일각에선 “드라마 제작이 무성의한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총 50부작으로 기획된 작품이며 (2022년 5월 24일 기준) 현재 16회 차까지 방영됐다. 추후 방영분에선 이러한 문제를 충분히 보완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바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