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풍 하이선이 지나가고 맑은 하늘이 찾아왔다 (SNS 사진)

여름을 즐길 사이도 없이 가을이 성큼 다가와버렸다.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지나가고 꽤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올 여름은 폭우태풍 등 유난히도 날씨가 궂었다. 갑자기 찾아온 맑은 하늘이 더욱 반가운 이유다.

마침 전날(7일)은 우리나라 제안으로 유엔 공식기념일로 채택된 ‘푸른 하늘의 날’이었다. 이날 경상남도 함양군에는 무지개가 떴다.

7일 오후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한들 들녘에서 나락을 보살피는 농민뒤로 무지개가 둥실 떠 있다. 2020.9.7
7일 오후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한들 들녘에서 나락을 보살피는 농민뒤로 무지개가 둥실 떠 있다. 2020.9.7 ⓒ뉴스1 / 함양군 김용만 제공

오늘(8일)은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저마다 서 있는 곳의 하늘을 찍어 SNS에 올리고 있다.

서울 충무로의 하늘도 맑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일상 생활은 여전히 아쉽다.

집콕 중인 이 가족은 직접 만든 조개 모빌과 하늘을 함께 찍어 올렸다. ”바다보러 가고 싶다”는 이들의 바람은 언제 이뤄질까?

코로나19로 학교가 아닌 집에서 온라인 수업 중인 딸들은 출근한 엄마에게 예쁜 하늘을 찍어 보냈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 허프포스트코리아 사무실에서 바라본 하늘.
서울 마포구 공덕동 허프포스트코리아 사무실에서 바라본 하늘. ⓒHUFFPOST KOREA/HYEMIN DO

허프포스트코리아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 마포구 공덕동의 하늘도 이렇게나 맑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부터 다시 또 비가 내린다. 비가 오기 전 푸른 하늘을 만끽해보자.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날씨 #인스타그램 #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