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픈 큰누나 잘 챙기던 착한 동생" 300kg 철판 깔려 세상 떠난 이선호씨 누나 추정 댓글이 네티즌을 울리고 있다

"지금 우리 언니는 남동생이 세상 떠났는지 모르고 있다. 충격받으면 안 된다고 해서..."

  • 이인혜
  • 입력 2021.05.07 14:36
  • 수정 2021.05.07 14:52
고 이선호씨 산재사망사고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이 6일 오전 경기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 신컨테이너터미널 운영동 앞에서 열려 고인의 친구들이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등을 촉구하고 있다
고 이선호씨 산재사망사고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이 6일 오전 경기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 신컨테이너터미널 운영동 앞에서 열려 고인의 친구들이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등을 촉구하고 있다 ⓒ한겨레

 

지난달 故 이선호씨가 평택항에서 컨테이너 작업을 하다 300kg 철판에 깔려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고인의 누나 추정 네티즌이 남긴 댓글이 더욱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네티즌 A씨는 최근 고 이선호씨 관련 국민청원(☞청원 바로가기)을 독려하는 커뮤니티게시물에 긴 댓글을 달았다. A씨는 ”이거 내 동생 얘긴데, 아직 믿기지도 않고 실감도 안 난다”며 “22일 오전까지만 해도 조카들 보고 싶다고 영상통화하고 나는 애기들 돌보느라 정신이 없어서 나중에 또 통화하자고 끊은 게 마지막 통화가 될 줄 몰랐다”고 글을 남겼다.

그러면서 A씨는 동생에 대해 ”부모님한테 손 벌리지 않으려고 아르바이트했던 것”이라면서 ”알바하면서도 시험공부 한다고 노트북이며 책 다챙겨가서 공부했다.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 꿈에도 상상 못했다”고 했다.

이선호(23)씨와 아버지 이재훈(62)씨. 이선호씨는 아버지 휴대폰에 '삶의 희망'이라는 이름으로 저장돼 있었다. 
이선호(23)씨와 아버지 이재훈(62)씨. 이선호씨는 아버지 휴대폰에 '삶의 희망'이라는 이름으로 저장돼 있었다.  ⓒ한겨레/ 이재훈씨 제공
고 이선호씨의 아버지 이재훈씨가 6일 오전 평택시 안중읍 안중백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아들의 빈소에서 인터뷰 중 오열하고 있다.
고 이선호씨의 아버지 이재훈씨가 6일 오전 평택시 안중읍 안중백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아들의 빈소에서 인터뷰 중 오열하고 있다. ⓒ한겨레

 

A씨는 또, 고인이 가족을 살뜰히 챙겼다는 이야기도 했다. 그는 ”나 위에 언니 한 명 있는데, 언니가 장애 2급인 데다 작년 12월에 유방암 걸려서 부모님과 나, 남동생이 많이 슬퍼하고 힘들어했었다”며 ”나는 시집가서 다른 지역에 살고 있었고, 남동생이 9살 차이 나는 큰누나를 옆에서 많이 챙겨주고 걱정해줬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 언니는 남동생이 세상 떠났는지 모르고 있다. 충격받으면 안 된다고 해서 티도 못 내고 말도 못하고 있다. 엄마·아빠 두 분 너무 힘드신데 언니 앞에서 울음 참으시는 모습이 너무 마음 아파”라고 했다.

이선호씨 누나 추정 네티즌이 남긴 댓글
이선호씨 누나 추정 네티즌이 남긴 댓글 ⓒ온라인커뮤니티

 

A씨는 거듭 고인에 대해 ”가족 먼저 챙길 줄 알고, 아픈 큰 누나 잘 챙기는 착한 동생이었다”면서 ”그 회사에선 계속 안전모 안 쓴 동생 탓하고 있다. (일) 마칠 때 돼서 집에 가려던 애를 불러서 지시했다는 것을 목격한 증인도 있는데 왜 발뺌하고 사과를 하지 않는지 모르겠다”며 답답해했다.

최근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고 손정민씨 사건도 언급했다. A씨는 ”최근 그분도 내 남동생과 나이가 비슷해서 굉장히 마음이 착잡했다”며 ”그렇지만 그 사건과는 너무 다르다. 기사화도 너무 적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선호씨는 지난달 22일 오후 평택항 신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나무합판 조각을 정리하던 중 300kg가량의 지지대가 무너지면서 그 아래에 깔려 세상을 떠났다. 사고 당시 이선호씨는 안전관리자 등이 없는 상황에서 현장에 배치됐고, 별도의 안전장비도 받지 않고 근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유가족과 대책위원회는 이와 같은 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진실규명과 관련 기관의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고인의 유가족은 또, “현장에 있던 관리자들은 119 구조신고보다는 윗선에 보고하는 것을 우선시했다”며 관련 책임자들의 엄벌을 촉구하고 있다.

이선호씨 사건 관련 청원글. 7일 오후 2시 기준 4만명이 넘게 동의한 상태다.
이선호씨 사건 관련 청원글. 7일 오후 2시 기준 4만명이 넘게 동의한 상태다. ⓒ청와대 국민청원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산재 #평택항 #산업재해 #뉴스 #노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