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이 너무나도 멋진 '페미니스트' 이모지를 공개하다

ⓒgoogle

10일 레이첼 빈, 니콜 블르엘, 어거스틴 폰츠, 마크 데이비스 등 4명의 구글 개발자들이 여성들의 다양한 직업을 표현하는 13개의 새 이모지를 유니코드협회에서 제안했다.

교사, 음악가, 회사원, 의사, 간호사, 과학자, 엔지니어, 용접공, 농부, 셰프 등등. 13개의 새로운 이모지는 이전의 매니큐어와 하이힐 옵션보다는 여성들의 현실을 훨씬 더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개발자들은 올해 말, '여성 상사' 이모지도 표준화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이들의 구체적인 발표는 아래와 같다.

어느 곳을 둘러보든, 여성들은 전례 없는 존재감과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모든 직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을 이모지로 반영해야 할 때가 아닐까요?

여성들은 이모지를 매우 빈번하게 사용하며, 광범위한 직업군에 걸쳐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이모지로는 이러한 현실을 반영할 수가 없지요.

개발자들은 '성 중립'(gender-neutral) 이모지가 필요하다는 사실 또한 인지하고 있다며, 다음번 이모지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우리는 특정 성별이든 아니든, 모든 사람을 균형 있게 표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모지의 성을 평등하고, 세심하게 표현하는 것은 정말 너무도 중요한 일입니다.

편집자 주: 구글의 '페미니스트' 이모지를 우리가 곧바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유니코드협회가 자체 기준에 따라 이들의 제안을 심사해 공식 채택할지를 가리기 때문이다. 유니코드협회의 이모지 제정 절차 및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허핑턴포스트US의 Here Are The Professional Women Emojis We’ve Been Waiting Fo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여성 #페미니스트 #페미니즘 #테크 #이모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