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이 군인 커플이 전세계에 퍼진 아름다운 키스 장면에 대해 이야기하다

  • 김도훈
  • 입력 2016.02.23 09:22
  • 수정 2016.02.23 09:23

이번 주에 미군 파트너 협회(AMPA: 미국의 전현직 LGBT 군인의 파트너나 배우자를 지원하는 단체)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이 군인 커플의 조촐하고 친밀한 결혼식 사진이 올라와 인터넷에서 반향이 일었다.

셰인 아드리아노 상병과 트리스티안 레즈 일병은 2월 11일 미주리주 스프링필드 법원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미주리 주 웨인스빌로 이사할 계획이다.

사진이 AMPA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오자 즉시 반응이 있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역사적인 날이라고 했다. 이게 바이럴로 퍼지자, 우리는 ‘고맙다’는 메시지를 엄청나게 많이 받았고, 전직 군인들이 보내는 이런 날이 올 줄 알았다는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그들은 자랑스러워 했고, 신이 났고, 이런 날이 온 것을 자기 생전에 봤다는 사실에 감사했다.” 아드리아노가 허핑턴 포스트에 말했다.

허핑턴 포스트는 이번 주에 아드리아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사진의 영향, 그리고 그가 사람들이 이 이야기에서 느끼기를 바라는 것에 대해서 였다.

허핑턴 포스트: 이 사진이 그렇게 관심을 많이 끈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셰인 아드리아노: 우리 사진이 관심을 많이 끌었던 이유는 우리가 둘 다 군인이고, 군복을 입고 있고, 서로 키스하며 결혼하고 있기 때문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딱 눈에 띄는 사실 외에도, 이게 자신에게 역사적인 날이라고 생각한 사람들이 정말 많기도 했다. 이게 바이럴로 퍼지자, 우리는 ‘고맙다’는 메시지를 엄청나게 많이 받았고, 전직 군인들이 보내는 이런 날이 올 줄 알았다는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그들은 자랑스러워 했고, 신이 났고, 이런 날이 온 것을 자기 생전에 봤다는 사실에 감사했다.

한편으로는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관심을 많이 끌기도 했다. 우리가 법정에서 올린 조촐한 결혼식이 뉴스에 나올 필요가 없다고 느낀 사람들도 많았는데, 난 괜찮았다. 우린 이런 걸 기대하지는 않았다. 다른 사람들도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그건 괜찮다. 찾아온 변화를 모두가 좋아하거나 받아들일 수 있는 건 아니다. 동성애자 군인 두 명이 결혼식 날에 군복을 입고 서로 키스하는 것을 모두가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이다. 두 남자가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이나 다른 곳의 법원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다정한 순간을 갖는 것을 모두가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이다. 두 남자가 결혼하는 것을 모두가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걸 받아들인다. 일부의 사람들이 어떤 말, 생각, 행동을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내 직장, 남편, 고향의 가족들, 가장 가까운 친구들, 새로 들인 금붕어 타이몬과 품바가 우리를 지지한다. 결국 중요한 것은 그것뿐이다.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은 어땠나?

단순했다. 우리는 처음부터 공통점이 많았다. 첫 데이트는 아칸소 주 북부로 하이킹을 간 것이었다. 우리는 경치 구경을 좋아한다. 포트 레너드 우드, 세인트 로버트, 웨인스빌 지역에서 자원 봉사하는 것도 둘 다 좋아한다. 트리스티안이 스프링필드에서 포트 레너드 우드까지 왔다갔다 해야 했던 것이 우리가 처음 사귈 때 힘들었던 유일한 점이었지만 우리는 이겨냈다. 트리스티안은 나와 가까이 있기 위해 스프링필드에서 레바논으로 근무처를 옮겼고, 그러자 우리가 서로 만나기가 훨씬 더 쉬워졌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특별한 점은 우리가 아직도 서로를 놀리고, 화를 내고, 2분만에 보통 상태로 돌아가 웃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평범한 인간들이다.

우리는 마침내 함께 살 집을 얻었고, 첫날 밤에는 거의 24시간 동안 새 집의 빈 공간을 채우려 애썼다. 첫 아침 식사, 첫 아침은 멋졌다.

사람들이 당신의 이야기에서 무엇을 느끼길 원하나?

주위에 좋은 사람들을 두고, 가장 사랑하는 것들을 위해 노력하라. 중요하지 않은 것들은 무시하고, 중요한 것들과 사람들에 집중하라. 우리보다, 매체에서 모두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들보다 힘든 때를 겪는 사람들이 분명 많을 것이다. 우리의 짧은 이야기는 앞으로 점점 나아질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주위의 사람들에게 감사하길 바란다.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그 이야기들을 잘 알아보라. 놀랄 만한 이야기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허핑턴포스트US의 Gay Military Couple Opens Up About This Beautiful Kiss Seen Around The Worl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게이 #군인 #군대 #라이프스타일 #키스 #동성애 #동성결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