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활에 돈이 되는 정보 사이트 6개(업데이트)

  • 김병철
  • 입력 2016.01.07 10:56
  • 수정 2017.01.31 11:47

1. 통신사 장기고객 혜택

통신사를 2년 이상 이용했다면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에 들어가서 장기고객 혜택을 확인해보자. 예를 들어 SK텔레콤은 2016년 데이터 쿠폰을 최대 6장까지 준 바 있다.(세부내용)

2. 통신요금 20% 할인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에서 내가 통신요금 20% 할인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다. 단말기가 출시 15개월이 지났거나, 24개월 약정기간이 끝나면 가능하다. 단, 단말기 지원금과 통신요금 20% 할인 중 선택해야 한다.(세부내용)

3. 휴면계좌 조회

옷장 안에 깊숙이 있던 옷을 꺼내입었는데 주머니에서 지폐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와 비슷하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에 들어가면 예전에 사용했던 은행계좌에 쌓여있는 돈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세부내용)

4. 휴면보험금 조회

2016년 12월 현재 고객들이 보험사에서 찾아가지 않은 휴면보험금은 7천878억 원이다. 생명보험협회 휴면보험금 안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세부내용)

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통합조회시스템에서 카드사의 잔여 포인트,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세부내용)

6. 금융상품 통합비교

금융상품 한눈에. 예금·적금에 가입하거나 대출을 받아야 할 때 매우 편리하다. 기존 협회 사이트와 다르게 은행, 저축은행 등의 상품을 최고금리 순서로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금융상품 한눈에'에서 자주하는 질문을 들어가면 이런 정보도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돈 #사이트 #휴면계좌 #휴면보험금 #단말기 자급제 #정보 #팁 #경제 #사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