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숨을 구해준 할아버지의 곁을 떠나지 않는 펭귄(동영상)

  • 강병진
  • 입력 2015.10.28 11:44
  • 수정 2016.03.10 10:52

업데이트/ 2016년 3월 8일.

영국 인디펜던트는 'Globo TV'의 인터뷰를 인용해 이 펭귄의 이야기를 또 다시 보도했다. 매년 돌아오는 이 펭귄에 대해 할아버지는 "나는 이 펭귄을 내 아이처럼 사랑한다. 펭귄도 나를 사랑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원래 기사/ 2015년 10월 28일

브라질 남부에 사는 주앙 페소아 드 수자(João Pereira de Souza)는 은퇴한 벽돌공이다.

4년 전, 그는 집 주변의 해변가를 따라 걷다가 펭귄 한 마리를 발견했다. 당시 이 펭귄은 온몸이 기름 투성이였고, 살아남으려고 발버둥을 치던 중이었다. 펭귄을 집에 데려온 주앙 페소아는 펭귄의 몸을 씻겨주었고, 그에게 정어리로 만든 음식을 먹였다. 그리고 펭귄에게 ‘징징’( Jingjing)이란 이름을 붙여주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지난 10월 22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징징이 건강을 회복한 후 주앙 페소아는 그를 야생으로 돌려보내려고 했다. 하지만 징징은 떠나려 하지 않았다.

심지어 주앙 페소아는 징징을 보트에 태워 바다에 나가 풀어주기도 했다. 하지만 그날도 징징은 먼저 집으로 돌아와 할아버지를 기다렸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 펭귄이 ‘마젤란 해협과 포클랜드 제도’ 주변에 서식하는 마젤란 펭귄(Magellanic penguin)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주로 남아메리카의 파타고니아에서 번식는데, 약 수천 마일이 떨어진 북쪽으로 가서 먹이를 찾기도 한다고 한다. 하지만 징징은 그곳들보다 따뜻한 이 지역의 기후에 완전히 적응한 듯 보인다.

그렇다고 해서 징징이 지난 4년 동안 줄곧 주앙 페소아랑 살았던 건 아니다. 펭귄의 습성을 여전히 간직한 징징은 며칠 혹은 몇 개월 동안 바다에 나가 자취를 감추곤 한다. 하지만 자신이 생각한 때가 되면 꼭 주앙 페소아의 집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그래서 징징과 주앙 페소아가 그동안 함께 생활한 기간은 약 8개월 정도라고 한다.

“집으로 돌아올 때면, 나를 정말 반갑게 맞아줍니다. 내 목까지 올라와서 소리를 내곤 하지요.”

아래는 월스트리트 저널이 공개한 징징과 주앙 페소아의 영상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펭귄 #동물 #미담 #브라질 #국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