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눈을 유심히 본 적이 있나요?(화보, 영상)

  • 박세회
  • 입력 2015.08.26 13:00
  • 수정 2015.08.27 00:46

본다. 운다. 의사소통을 돕는다. 인간의 눈은 중요한 기관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눈을 볼 때 무엇을 보는가?

우리 대부분은 주로 눈의 색깔을 본다. 하지만 아주 자세히 들여다보면 곧 눈의 홍채(색깔 있는 부분)에는 수없이 다양한 미묘한 색과 패턴이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눈들은 색깔 말고도 여러 가지 면에서 서로 다르다. 크기, 모양, 눈꺼풀 모양, 속눈썹 색깔과 숱까지 다 다르다.

그리고 물론 우리의 눈은 쉼없이 변화한다. 크게 떴다가, 찡그렸다가, 왼쪽 오른쪽 위 아래를 본다. 어두운 곳에서는 빛을 더 받아들이려고 동공이 커지고, 어두운 곳에서는 빛을 적게 받으려고 동공이 축소된다.

우리의 눈은 상당히 복잡하다. 그리고 우리들이 그렇듯, 우리의 눈도 각자 독특하고 아름답다. 우리 사진가 데이먼 말렌이 찍은 멋진 클로즈업 사진 27장을 보라. 허핑턴 포스트 편집부의 남녀들의 눈 사진이고, ‘자기 눈을 들여다 보면 무엇이 보이는가?’라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눈 주인들의 답변이 딸려 있다.

*본 기사는 허핑턴포스트 US의 'These Macro Photos Reveal The Awesome Diversity Of Human Eyes'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눈 #인간의 눈 #다양한 눈 #과학 #미술 #예술 #예술사진 #사진 #문화 #눈 사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