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시장 '종북몰이' Vs. 하태경 의원 '괴담 유포', SNS 포격전

ⓒ한겨레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이재명 성남시장이 22일 트위터에 한 기사를 리트윗했다. 해당 기사는 미디어 오늘의 기사로 '연천 주민들이 북의 포격을 인지하지 못했다'는 내용이다.

(이재명의원 트위터)

기사에는 '주민들 "아군 사격 소리만 들렸다" 북도 포격사실 부인…포격 지점도 공개 안해 의문 증폭'이라는 부제가 달렸다.

이에 23일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비판에 나섰다.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시장 또 괴담을 퍼뜨리는군요”라며 이재명 시장의 트위트 캡처를 공개하고 “세월호 사고땐 세월호 소유주가 국정원이라고 하고(중략)... 북한의 포격에 대해 북한이 먼저 쏜 게 아닐 수도 있다는 의혹을 퍼뜨립니다. 그 꺾이지 않는 괴담 발굴 의지 하나만은 정말 높이 평가해줄만 합니다”라고 썼다.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하태경)이재명 시장 또 괴담을 퍼뜨리는군요. 세월호 사고 땐 세월호 소유주가 국정원이라고, 국정원 해킹 논란 땐 임과장 유서 대필 의혹을 주장하더니. 이번 북한의 포격에 대해서는 북한이 먼저 쏜 게 아닐수도 있다는 의혹을 퍼뜨립니다. 그 꺽이지 않는 괴담 발굴 의지 하나만은 정말 높이 평가해줄만 합니다.

Posted by 하태경의 라디오하하 on 2015년 8월 22일 토요일

이재명 시장은 이에 자신이 리트윗한 기사의 제목을 자신의 주장인 것처럼 미디어가 몰아가고 있다고 썼다. 그는 다른 트윗에서는 이를 '종북몰이 조작술'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에 하태경은 '이재명 시장은 종북이 아니라 종괴다'라는 내용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이재명 시장은 괴담을 쫓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하태경) 제가 이재명 시장에게 괴담 퍼트리지 마라고 비판하니 자신을 종북몰이한다고 아우성이군요.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재명 시장은 종북이 아닙니다. 제가 이시장을 종북이라고 비판한 적 한번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시...

Posted by 하태경의 라디오하하 on 2015년 8월 23일 일요일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