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이 긍정적인 사람 옆에 있어야 하는 이유

  • 남현지
  • 입력 2015.04.28 09:50
  • 수정 2015.04.28 09:53

매일 당신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을 잘 보라. 그들은 행복하며, 인생에서 건강한 선택을 하는 긍정적인 사람들인가? 혹은 공간의 에너지를 바닥내고 당신을 끌어내리는 반대론자들인가? 혁신적인 여성 건강 전문가 크리스티안 노스럽에 따르면 긍정적인 사람들로 둘러싸이는 것은 정신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건강에도 필수적이다.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진행하는 <슈퍼 솔 선데이Super Soul Sunday>에 곧 방영될 영상 클립을 보자. 전 세계 여성들이 가장 신뢰하는 여성건강 전문가 노스럽 박사는 치유의 정신적인 면을 열렬히 믿는다고 말한다. 또한 영상에서 노스럽 박사는 어떻게 다른 이들이 신체적인 행복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고 있는지 논의한다.

오프라 윈프리는 "좋은 에너지를 주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합니까?"라고 묻는다.

"대단히 중요하죠"라고 노스럽 박사는 말한다.

이어 노스럽 박사는 사람들이 다른 이들과 같은 행동을 할 때, 좋은 선택에 영감을 받는다는 걸 보여주는 연구가 있다고 말한다. "이 사안에 관한 정말 많은 과학적 연구들이 있어요. 금연한 사람은 실제로 네 단계에 걸쳐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죠."라고 노스럽 박사는 말한다. 또한 그녀는 "소셜 네트워크(사회 연결망)에 관한 연구는 정말 믿기 어려울 정도죠."라고 덧붙인다.

건강을 위한 선택에 대해 말하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가령 이렇게 말하는 거죠. '우와. 저 사람들 이두박근 좀 보세요. 저 사람들은 웨이트 트레이닝 시작했어요."라고 노스럽 박사는 말한다. "그러고 나서 그들이 다른 사람에게 말하죠. 그리고 이야기는 온 나라에 정말 빨리 퍼지고요."라고 그녀는 덧붙인다.

"보셨죠. 건강은 전염되는 거예요."라고 노스럽 박사는 말한다. "우리는 질병이 전염된다고 항상 생각하죠. 건강이나 불로장생 같은 것도 전염됩니다."라고 그녀는 전한다.

<슈퍼 솔 선데이>는 4월 26일 일요일 오프라 윈프리의 케이블 채널 '오프라 윈프리 네트워크(OWN)'를 통해 방영되었다. 여기를 클릭하면 전 세계 동시방송을 볼 수 있다. 혹은 슈퍼 솔 선데이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자.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Dr. Christiane Northrup Explains Why Surrounding Yourself With Positive People Is 'Crucial' To Your Health'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긍정적인 사람 #오프라 윈프리 #own #긍정 #뉴스